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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행동론 3공통]소비자는 시장에서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관한 theory 적 근거를 제시하고, 최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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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1-02 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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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marketing 관리자들은 marketing program을 개발할 때, 표적시장의 文化(문화)적 環境(환경)을 반드시 고려한 후 그들의 욕구나 필요에 적합한 program을 개발해야 한다. 이에 관한 이론(理論)적 근거를 제시
소비자가 시장에서 影響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서 소비자행동에 影響을 미치는 요소는 사회적 요인, 文化(문화)적 요인과 그리고 개인적 요인 그리고 심리적 요인 등으로 구분할 수 있따
제미경, 김영신 외 1명 저, 소비자와 시장환경, 시그마프레스, 2012

② 귀인 이론(理論)
3) 태도變化(변화) 이론(理論)

순서
① 피시바인(Fishbein) 다속성 태도모델


Ⅱ. 소비자는 시장에서 影響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② 크루거만(Krugman)의 저관여 efficacy계층
■ theory 적 근거와 事例analysis(분석) 을 철저히 했습니다.
2) 기업에 주는 시사점
■ 이론적 근거와 사례분석을 철저히 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제품의 판촉 활동을 할 때 누구를 대상으로 판촉 활동을 해야 하고, 또 광고의 시간대나 판촉의 장소가 어디가 되어야 할지는 자명한 일이다. [참고 자료] 박승환, 황병일 외 2명 저, 소비자행동 이해와 적용, 대경, 2012 제미경, 김영신 외 1명 저, 소비자와 시장환경, 시그마프레스, 2012 안광호 저, 소비자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 법문사, 2010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소비자행동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4

1) 르노삼성자동차의 구전marketing instance(사례) – 소비자의 구매 후 사용 후기가 작용

1) BMW의 국가 별 차별화 서비스 instance(사례) - 국가 간 文化(문화)적 차이 및 特性이 작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사회적 요인
② 속성중요도-만족도 모델
≪ … 중 략 … ≫
하위文化(문화)는 공통의 생활경험을 토대로 하여 형성된 공통의 가치체계를 지니고 있는 사람들의 집단으로서 민족, 인종, 그리고 지역을 포함하고 있따 바로 이러한 하위文化(문화)는 그 特性에 따라 표적시장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경우가 많다. 2. 文化(문화)적 요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소비자행동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4
4. 심리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instance(사례)와 시사점


③ 확장된 피쉬바인 모델
5. 제품 구매 후 행동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instance(사례)와 시사점
4) 제품 구매 후 행동
박승환, 황병일 외 2명 저, 소비자행동 이해와 적용, 대경, 2012

■ 교재 및 다양한 data(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이에 관한 이론(理論)적 근거를 제시
안광호 저, 소비자행동(마케팅 戰略적 접근), 법문사, 2010
2. 사회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instance(사례)와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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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심리적 요인

③ 크루그만(H. E. Krugman)의 수동적 학습이론(理論)

3. 개인적 요인
1. 文化(문화)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instance(사례)와 시사점
1) 경동보일러, 초코파이 정, 코카콜라의 감성marketing instance(사례) - 소비자의 감각 및 감성이 작용
文化(문화)적 요인으로는 文化(문화) 하위文化(문화) 그리고 사회계층으로서 구분된다 文化(문화)는 인간의 욕구와 행동을 결정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인으로서 한 사회의 구성원들이 環境(환경)에 적응을 하여 살아가는 방식을 말한다.

1. 사회적 요인
소비자영향,소비자영향력,기업에주는시사점,소비자영향요인,기업에주는시사점도출,소비자의기업영향,소비자의기업영향사례,시사점도출,소비자의시장영향사례,소비자행동론
이와는 다른 구매형태도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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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업에 주는 시사점


[참고 data(자료)]
② 세리프(M. Sherif)의 사회판단 이론(理論)

Ⅰ. 서 론
① 인지부조화 이론(理論)
2) 기업에 주는 시사점


Ⅳ. 결 론
[소비자행동론 3공통]소비자는 시장에서 영향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사회적 요인은 소비자행동에 지대한 影響을 미치게 된다 사회적 요인으로는 준거집단과 가족 등이 있따 준거집단은 어떤 사람의 태도형성이나 행동에 직, 간접 상의 비교점이나 준거점으로서 작용하는 모든 집단을 말하고, 1차 준거집단 2차 준거집단 그리고 열망집단 등으로 구분이 된다 가족도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큰 影響을 미치는데 가족 구매행동과 관련되어진 marketing 관리자들의 관심사는 주로 제품이나 혹은 서비스의 구매 시에 남편 아내 그리고 자녀의 影響력과 역할이다. 사회계층은 유사성을 바탕으로 가치관 관심 행동패턴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집단이며, 각 계층은 상대적 영속성과 순위를 지니고 있따 이러한 文化(문화), 하위文化(문화) 그리고 사회계층 등이 각기 다른 소비자들은 제품선택이나 상품선택 시에 서로 다른 소비자행동을 보인다는 것이다.
설명

2) 기업에 주는 시사점

③ 주변경로를 통한 태도 형성 - 패티(Petty)와 카시오포(Cacioppo)의 정교화 가능성 모델)
2) 기업에 주는 시사점
2) 저관여 소비자 태도 형성 이론(理論)
구매의사결정자가 집안의 가장이었던 예전 시대와는 달리 현대의 가족은 중요한 물품일 경우 부부가 의논을 하여 공동구매를 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자녀의 opinion도 많이 반영되고 있따
① 카츠(D. Katz)의 태도 기능이론(理論)



1) SK텔레콤의 가족 간 통화료 할인(T끼리 온가족 할인제) instance(사례) – 소비자의 잦은 번호이동으로 인한 가입자 이탈방지 efficacy가 작용

[참고 자료(data)]
3. 개인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instance(사례)와 시사점

다. 이에 관한 theory 적 근거를 제시하고, 최근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주요 事例를 찾아서 정리(整理) 하고
종이기저귀의 소비자는 틀림없이 유아인데, 종이 기저귀의 구매자는 대부분이 아이 부모다. 많은 상품들은 특별히 구매자와 사용자가 구분이 되지 않는 상품이지만 기저귀 예와 같이 구매자와 사용자가 극명하게 구분되는 상품도 있고, 또 실제 구매자와 사용자가 특별히 구분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구매의사결정에 많은 影響을 미치는 사람은 구분이 되기 마련이다. 종기기저귀는 구매자와 사용자가 다른 제품이다.
Ⅱ. 소비자는 시장에서 影響력 행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 교재 및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① 쟈욘스(Zajonc)의 단순노출efficacy
1) 고관여 소비자 태도 형성이론(理論)
1) AIG실버insurance의 고령화 시대를 겨냥한 instance(사례) – 연령 및 생활주기의 고령화 확대현상이 작용
Ⅰ. 서 론

Ⅲ. 최근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주요 instance(사례)를 찾아서 요점하고 기업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
상품 구매 의사결정 등의 소비자의 행동은 구매상품의 가격이나 特性에 따라서 구매집단에서의 影響력이라는 사회적 特性에 많은 影響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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