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M 엔터테인먼트의 china 진출 성공요인과 과제課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8 19:37
본문
Download : SM엔터 중국진출사례.hwp
www.kocca.or.kr
www.ifpi.org
4. China 진출 SWOT 分析(분석)
Download : SM엔터 중국진출사례.hwp( 36 )
철저한 해외시장 공략기획 ‘동방신기(東方神起)’ - 노그림, emars, 2005
www.kotra.or.kr
www.kisline.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현재 보아는 1인 기업이라고 할 만큼 웬만한 중소기업보다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아 그리고 지속적인 신인의 발굴 트레이닝, 기획, 프로듀싱의 독창적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On-line Marketing시스템을 통하여 음반 기획, 제작, 유통을 망라하는 대형 종합음반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음반시장의 주도적인 소비층인 youth층에게 획득하고 있는 절대적인 인지도는 연예관련 신규 사업과 스타마케팅 사업에 있어 중요한 요소를 차지했다. 그러나 1996년 자체적으로 발굴, 기획, 프로듀싱한 남성 5인조그룹 HOT의 음반을 발표하였고 HOT 음반의 성공과 함께 SES, 신화, 여성 댄스가수 보아, 아카펠라 댄스그룹인 동방신기와 13인조 남성그룹 슈퍼주니어 등 연속적인 성공에 이르며 단순한 스타시스템에 의존한 앨범이 아닌 Marketing Research, 기획, 프로듀싱에 의한 음반발매시스템으로 음반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SM 엔터테인먼트의 중국 진출 성공요인과 과제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smtown.com www.mct.go.kr www.kisline.com www.riak.or.kr www.ifpi.org www.miak.or.kr www.riaj.or.jp www.kotra.or.kr www.kocca.or.kr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해 - 유진룡 외 24인, 넥서스biz,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한류 아시아를 넘어서 세계로 - 고정민,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2009 장나라의 횡행천하: 가장 따뜻한 한류 - 주호성, 중앙대학교출판부, 2006 한류, 글로벌 시대의 문화경쟁력 - 박재복, 삼성경제연구소, 2005 철저한 해외시장 공략기획 ‘동방신기(東方神起)’ - 노그림, emars, 2005 동방신기, 동방의 별이 된 다섯 전사 - 박주연, 미르북스, 2005
순서
www.riak.or.kr
5. China 진출 성공요인
설명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한류 아시아를 넘어서 세계로 - 고정민, 한국文化(culture) 산업교류재단, 2009
6. 향후 처리해야할문제와 전망
동방신기, 동방의 별이 된 다섯 전사 - 박주연, 미르북스, 2005
한류, 글로벌 시대의 文化(culture) 경쟁력 - 박재복, 삼성경제연구소, 2005

1. Introduction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해 - 유진룡 외 24인, 넥서스biz, 2009
장나라의 횡행천하: 가장 따뜻한 한류 - 주호성, 중앙대학교출판부, 2006
www.riaj.or.jp
www.smtown.com
sm 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동방신기, jyp yg, 엔터테인먼트산업 , 연예기획사 마케팅, 해외진출 성공기업, 한류산업육성방향
SM entertainment(이하SM)는 지난 1995년도에 가수 이수만이 설립한 Total media & Entertainment 회사로써, 국내 최초로 KOSDAQ에 등록된 국내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회사라고 할 수 있다아 1995년 설립초기에는 TV 프로그램(program]) 제작물을 공중파 방송 및 케이블 방송에 납품하는 외주 프로그램(program]) 제작과 함께 신인 발굴 및 음반기획을 병행하는 형태로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수행했다. 현재는 자회사 신설, 그룹사 편입 등으로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아
[국제경영] SM 엔터테인먼트의 china 진출 성공요인과 과제課題
[참고자료(data)]
www.mct.go.kr
SM 엔터테인먼트의 china 진출 성공요인과 과제課題에 대한 A+ 리포트
7. 최종 結論
2. China 시장 分析(분석)
www.miak.or.kr
3. China 진출 배경
2001년부터는 코스닥 등록 시까지 대부분의 수입을 차지하던 기존의 소속가수의 음반출시 외에도 PD Maker(타 음반 기획사, 레코드사의 가수들에 대한 음반 출시, 유통)의 활성화, 직접 캐스팅하여 트레이닝, 프로듀싱을 거쳐 타 기획사를 통해 데뷔하는 신인 가수들의 음반출시, 해외 라이센스 앨범의 저변확대 등으로 기존 음반 산업의 양대 구도인 음반기획사와 유통전문사와는 差別화된 수익모델을 가지는 종합음반사로 발돋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