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추픽추 정상에서 라틴아메리카를 보다를 읽고쓰기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02:53
본문
Download : 마추픽추 정상에서 라틴아메리카를 보다를 읽고나서(2).hwp
그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아르헨티나의 5월 어머니회와 페루의 독재자 후지모리였다.
난 라틴아메리카의 현대사에 대해 굉장히 놀랐다. 또한 처음의 내 기분을 실망시키지 않으려는 듯이 책은 끊임없이 내가 알지 못했던 것을 신선한 충격으로 전해주었다. 민주화에 대한 열망으로 들끓는가 하면 도망친 독재자를 다시 찾기도 한다. 세계의 문명에 관해 매주 토요일 보고서를 만드는 거이었다. 1년이 다 되어 갈 때 쯤, 마지막 발표 때는 페루에 대한 모든 것을 줄줄 외웠던 나는 고등학생이 된 지금도 페루, 그리고 페루를 공부하며 알게 된 안타까운 시간의 역사(歷史), 라틴아메리카가 전혀 낯설지 않다.
그래서 이 책을 펼 때, 라틴아메리카에 관한 이야기라는 사실만으로도 설레었던 것 같다. 그러나 자신의 아들이 미처 이루지 못한 민주화의 꿈을 이루기 위해 투쟁하고, 정부에 저항하는 어머니의 사진은 보지 못했다. 그러나 5월 어머니회는 자신의 아들이 이루고자 했던 꿈을 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가 하면, 그 아들들을 잊혀지지 않게 하기 위해 누구보다 노력하고 있따 5.18의 아들이든, 5월 어머니회의 아들이든 민주화에 대한 열망과 숭고함은 같은데 두 어머니의 모습은 왜 이렇게 다른 것인지 너무나 안타까웠다. 스페인어도 간단히 조사해서 배워보고 페루의 역사(歷史), 文化(culture) , 음식, 의상 등 다방면에서 조사했고 배웠다. 그 때 난 페루의 잉카문명팀의 조장이었다.
난 태극기가 덮어진 아들의 관을 부여잡고 오열하는 어머니의 사진을 많이 봐왔다.
마추픽추 정상에서 라틴아메리카를 보다를 읽은후나서
초등학교 때 막 부임해 열정이 넘치는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조를 짜서 진행한 프로젝트가 있었다. 단지 아들의 시신을 찾기 위해 노력하거나 정부의 보상을 요구하는 어머니만 봐왔을 뿐이다. 또한 우리나라와 많이 닮았기도 하고 다르기도 했다. 그 두 가지는 우리나라의 5.18 민주화운동과 박정희와 굉장히 닮아있었다. 대륙 전체에서 민주화와 독재, 좌파와 우파 등 분열과 갈등이 끊이지 않고 일어났다.
페루…(생략(省略))
마추픽추 정상에서 라틴아메리카를 보다를 읽고쓰기나서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마추픽추,정상에서,라틴아메리카를,보다,감상서평,레포트
마추픽추 정상에서 라틴아메리카를 보다를 읽고나서 , 마추픽추 정상에서 라틴아메리카를 보다를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마추픽추 정상에서 라틴아메리카를 보다
Download : 마추픽추 정상에서 라틴아메리카를 보다를 읽고나서(2).hwp( 86 )
마추픽추 정상에서 라틴아메리카를 보다를 읽고쓰기나서
_hwp_01.gif)
_hwp_02.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