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한 내부인력 능력개발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16:54
본문
Download : 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한 내부인력 능력개발 전략.hwp
따라서 외부 교육담당자는 특정한 학습목표(目標)를 결정하고, 학습자의 능력을 파악한 다음, 필요한 지식이나 정보를 가장 효과(效果)적으로 학습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책략을 세워 학습자들을 훈련시키는 방식을 취한다. 본 장에서는 특정 교육 호로그램들이나 제도적 장치들이 왜 필요한가에 대한 theory 적 접근이다. 따라서 본 장에서는 인간의 학습에 관한 일반 theory 들을 간략하게 정리(arrangement)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능력발전을 위해 활용할 교육호로그램들과 제도적 장치들이 지향해야할 목표(目標)는 무엇이며, 그 목표(目標)를 성취하기 위한 책략적 접근방법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인간의 학습과정에 대한 theory 은, 전통적 학습theory 과 구성주의 theory 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황인숙, 1999, 104-116). 전통적인 학습theory 은 Pavlov에 조건反應 theory 과 이를 기초로 한 Skinner의 작동적 조건화(Operant Conditioning)theory 그리고 학습과정을 정보의 습득과 기억과정으로 이해하는 정보처리theory 등을 들 수 있따 전통적 학습theory 의 core은 인간의 지식과 능력의 발전은 외부 교육담당자가 주체가 되어 효과(效果)적으로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가능하다는 것이다.
Download : 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한 내부인력 능력개발 전략.hwp( 33 )
능력발전을 위한 目標(목표) 및 strategy 모형
레포트/인문사회
능력발전을 위한 목표 및 전략 모형중하위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들을 유능한 중간관리자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교육프로그램들은... , 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한 내부인력 능력개발 전략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능력발전을 위한 목표(目標) 및 책략 모형
중하위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들을 유능한 중간관리자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교육호로그램들은 물론 제도적 장치들이 필요하다. …(drop)
순서
중간관리자 육성을 위한 내부인력 능력개발 strategy






중하위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그들을 유능한 중간관리자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교육프로그램(program]) 들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