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航空 여객기 착륙사고(위기관리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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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15: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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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수습으로도 벅찼던 아시아나는 사고 후 언론을 통해 보도가 되고 대중에게 알려지면서 위와 같은 괴담과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정…(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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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航空 여객기 착륙사고(위기관리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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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기업과 소비자의 문제를 뛰어넘어 국가의 이해관계가 얽힌 정치적인 외고문제로 까지 번졌다. 모든 언론사들은 이 사고를 속보로 전했고, 세계는 충격에 빠졌다. SNS상에서는 7월 7일 보잉777기가 추락했다고 하여 ‘777 괴담’까지 등장하면서 논란의 범위는 더욱 커져갔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으로 향하던 여객기가 추락하면서 3명의 China인 여학생이 사망했고, 승무원들은 물론이고 각 국의 국민들이 다치고 중상을 입었다.
`아시아나 航空(항공) 여객기 착륙사고`
위기관리 analysis 보고서
목 차
서론 3
본론Ⅰ 4
1. 사건배경 및 전개과정 4
1)경제적 배경 4
2)사회적 배경 4
3)정치적 배경 5
-전개과정 5
2. PR 주체 intro 7
본론Ⅱ 7
1. 사건을 둘러싼 공중의 입장 7
1)직간접 피해자 7
2)언론 8
3)소비자 10
4)아시아나 航空(항공) 임직원 및 협력사 10
5) 政府 11
2. 공중별 대응 및 대응에 대한 평가 12
1)피해자 12
2)언론 14
3)소비자 17
4)사내커뮤니케이션 18
5)政府 19
본론Ⅲ 21
1. 잘한 점과 못한 점 21
2. 총평 및 해결책 제시 24
結論(결론) 25
1. 배울 점 및 교훈 25
bibliography 27
▶ 서론
2013년 7월 7일 오전 3시 27분(현지시각 6일 오전 11시 27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던 아시아나...
`아시아나 航空(항공) 여객기 착륙사고`
위기관리 analysis 보고서
목 차
서론 3
본론Ⅰ 4
1. 사건배경 및 전개과정 4
1)경제적 배경 4
2)사회적 배경 4
3)정치적 배경 5
-전개과정 5
2. PR 주체 intro 7
본론Ⅱ 7
1. 사건을 둘러싼 공중의 입장 7
1)직간접 피해자 7
2)언론 8
3)소비자 10
4)아시아나 航空(항공) 임직원 및 협력사 10
5) 政府 11
2. 공중별 대응 및 대응에 대한 평가 12
1)피해자 12
2)언론 14
3)소비자 17
4)사내커뮤니케이션 18
5)政府 19
본론Ⅲ 21
1. 잘한 점과 못한 점 21
2. 총평 및 해결책 제시 24
結論(결론) 25
1. 배울 점 및 교훈 25
bibliography 27
▶ 서론
2013년 7월 7일 오전 3시 27분(현지시각 6일 오전 11시 27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던 아시아나航空(항공) 214편 여객기가 추락했다. 따라서 이는 비단 아시아나와 피해자인 승객들의 문제만으로 볼 수 없었다. 특히 세계 서비스 1위이자 우리나라의 상징인 아시아나 航空(항공) 의 비행기가 추락했다는 사고는 국민들을 경악하게 했다. 샌프란시스코 공항으로 향하던 여객기에는 한국 사람을 포함하여 China, 프랑스, 미국 등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타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