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비평소통을 꿈꾸다 -열림과 닫힘의 경계에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12:56
본문
Download : 소설 비평소통을 꿈꾸다 -열림과 닫힘의 경계에서-.hwp
설명
이 소설은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쓰여져 있다 ‘나’는 이 소설의 화자로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으며, ‘나’의 심리 상태가 주되게 묘사된다된다.
그렇다면, 도대체 무엇이 그녀를 그토록 단절하도록 만들었는가?
이 문제의 열쇠를 찾기 위해서 우선 대략적인 소설의 흐름을 살펴 볼 필요가 있겠다.‘규원’을 낳을 만큼. 그래서 규원과 ‘나’는 한 아버지를 둔 것이다. 그것은 ‘물’의 이미지와 연결되어 있다 첫 부분에서 ‘나’가 ‘규원’을 바래다주는데 비가 내린다. 현재 아버지는 부재한다.
깔끔하고 세심하게 잘 정리되어 있는 자료입니다. 하나는 폭포의 부재에서 오는 주인공의 단절감이고, 다른 하나는 폭포수에 침잠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단절’의 극치를 내포하고 있다 주인공이 그토록 찾고자 하는 폭포는 ‘소리만 들릴 뿐’ 그 모습을 나타내지 않는다.
다. ‘나’는 비가‘속옷마저 적실만큼’ 차갑게 느껴진다. 주인공 ‘나’는 늘 ‘우울’해 보인다. 그는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예전에 사망했다.소통을꿈꾸다3 , 소설 비평소통을 꿈꾸다 -열림과 닫힘의 경계에서-감상서평레포트 ,
소설 비평소통을 꿈꾸다 -열림과 닫힘의 경계에서-



소통을꿈꾸다3
깔끔하고 세심하게 잘 정리되어 있는 자료입니다. ‘용추폭포’가 그것인데, 여기에서 이 용추계곡이 지니는 의미를 필자는 두 가지로 해석하고자 한다. A+을 받은 감상문이니 여기에 여러분의 의견과 자료를 조금씩만 더한다면 원하시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주인공의 우울한 심리도 그러하거니와 소설 전반에 흐르는 분위기 ‘슬픔’이다. 규원의 아버지, 즉 ‘나’의 외숙모는 ‘나’의 아버지를 극진히 사랑했다. 그녀의 폭포수에서의 자살시도는 이러한 절망감에서 나왔을 것이다. 이 빗물을 처음 으로 소설 곳곳에서 물의 이미지를 발견할 수 있다 그 물은 하강하고, 그 물로 인해 나는 ‘가라앉고’ 물의 차가움은 슬픔의 감정을 더욱 고조시킨다. 처음에 보여 지는 폭포의 부재는 주인공이 아무리 갈망하려 해도 이뤄지지 않는 소통에의 꿈이다. 물에 가라앉는 나의 모습은 소설의 후반부에 가면 더욱 강하게 나온다. 주인공 나는 사촌지간인 규원과 사랑하는 사이이다. 일종의 근친상간이라고 볼 수 있다 우연인지 필연인지 그녀의 부모님 세대역시 근친상간의 경험을 가지고 있었다. 그녀는 늘 ‘가라앉아’있고 힘이 없어 보인다. ‘나’와 현존하는 어머니의 관계는 아버지의 부재로 인해 더욱 단절되어 있다 ‘나’는 …(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소설 비평소통을 꿈꾸다 -열림과 닫힘의 경계에서-.hwp( 18 )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A+을 받은 감상문(report)이니 여기에 여러분의 opinion과 자료를 조금씩만 더한다면 원하시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