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학교에 가야 하나요?”를 통해 본 초등학교의 해결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3:11
본문
Download : “왜 학교에 가야 하나요”를 통해 본 초등학교의 과제.hwp
학생이라는 이유로 면책의 특권이 주어진다면 이 때문일 것이다. 때문에 이 물음에 답하기 위해서는 우선 학교의 必要性을 인식시켜야 한다. 일차적으로 학교는 사회로부터 학생들의 보호망이 되어준다.
두 번째 물음은 “왜 배워야 하죠?”이다.
“왜 학교에 가야 하나요?”를 통해 본 초등학교의 해결해야할문제에 대하여 설명(說明)하고 있습니다. 학교란 단순히 지식만 습득시키는 곳이 아닌것이다 . 학생들에게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이해시키는 방법과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을 알기 쉽게 가르쳐 주고 궁극적으로는 학생들이 자립심을 키워 나갈 수 있게 도와야 하는 것이다. 대게 교사가 되고 싶은 학생들은 어떤 학창 시절 선생님의 effect(영향) 을 받기 마련인데 나 역시 초등학교 4학년 선생님 덕분에 이 자리에 있는 것이다.초등학교의과제 , “왜 학교에 가야 하나요?”를 통해 본 초등학교의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초등학교의해결해야할문제
레포트/인문사회
다. 물론 책을 기증 받아 어떻게 도서 대장을 작성해야 하는지는 가르쳐주셨지만 책을 기증받을 때도 어떤 종류의 책을, 몇 권이나, 언제까지 받을 것인지 대출 가능한 시간이나 …(drop)
설명
“왜 학교에 가야 하나요?”를 통해 본 초등학교의 해결해야할문제


Download : “왜 학교에 가야 하나요”를 통해 본 초등학교의 과제.hwp( 64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왜 학교에 가야 하나요?”를 통해 본 초등학교의 과제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느 순간 학교 교육이라는 제도의 틀 안에 갇혀있음을 느낀 학생들이 가장 많이 갖을 의문이다. 나는 학교에서 학급 내 도서 관리를 한 적이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모든 관리를 내게 일임 하셨다. 요즘같은 경우는 학교에서 배워야 할 지식을 외부에서 미리 배우는 경우도 많고 그런 여건이 가능케 되었다. 또한 학교는 더 나은 삶을 살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고 그 능력을 키워주는 곳이다. 그래서 자신의 꿈을 찾아 지금도 노력중인 친구들을 보면 선생님이란, 특히 가치관이 형성되고 수 없이 뒤바뀌는 시기인 초등학교 시절의 선생님은 그 역할, effect(영향) 력이 실로 중대하다는 것을 느끼며 나도 누군가의 人生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학교에 다니지 않고 가정에만 배운다면 가정에서 행해지는 일 밖에 배울 수 없다. 학생 개인에 관심이 많으셨던 선생님은 단점을 극복하면서 advantage(장점) 을 살릴 수 있도록 개인 마다 한 가지씩 일을 맡기셨는데 그로 인해 변화가 눈에 보이는 학생들도 여럿 있었다.
첫 번째 물음은 “학교에 꼭 가야 하나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