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마케팅의 사례(instance),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22:04
본문
Download : 해리포터 마케팅의 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1.해리포터에 상대하여
...
해리포터 marketing 의 instance(사례) 및 적용대안
목차
1. 해리포터에 상대하여
2. 해리포터marketing 의 instance(사례)
3. 해리포터marketing 의 적용대안
연구 배경 및 목적
현대산업에 있어 컨텐츠를 이용한 文化(culture) 산업이 큰 부분을 차지해 가고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경제개념(槪念)인 ‘이야기 경제( Story Economy)’의 등장하였다. 즉 상품의 성격도 고객과 더불어 성장하면서 새로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것이다.
설명
순서
해리포터 마케팅의 사례(instance),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해리포터 마케팅의 사례(instance),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해리포터,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해리포터 마케팅의 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해리포터 마케팅의 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해리포터 마케팅 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해리포터 마케팅의 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26 )
해리포터 marketing 의 instance(사례) 및 적용대안
목차
1. 해리포터에 상대하여
2. 해리포터marketing 의 instance(사례)
3. 해리포터marketing 의 적용대안
연구 배경 및 목적
현대산업에 있어 컨텐츠를 이용한 文化(culture) 산업이 큰 부분을 차지해 가고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경제개념(槪念)인 ‘이야기 경제( Story Economy)’의 등장하였다.
1.해리포터에 상대하여
해리포터 시리즈는 총 7편으로 이루어진 조앤 K롤링의 판타지 소설로 해리포터 시리즈는 6편까지 세계 64개국 언어로 출간돼 3억2000만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린 작품이다. 이야기 경제란 무형의 이야기를 자산으로 가치를 창조해 내는 상상력의 경제로 인간의 꿈과 희망을 소재로 삼아 가치를 형성하는 경제를 의미한다. 현재 영화로는 5편까지 제작되었고 文化(culture) 컨텐츠산업에 해리포터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따
1) 해리포터 marketing 의 定義(정이)
지금까지의 marketing 은 기존 고객이 성장하면 새로운 제품을 요구하기 때문에 기존 고객을 포기하고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여야 한다는 marketing 근본적인 problem(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이야기 경제란 무형의 이야기를 자산으로 가치를 창조해 내는 상상력의 경제로 인간의 꿈과 희망을 소재로 삼아 가치를 형성하는 경제를 의미한다.
이 같은 이야기 경제의 대표적인 예로 해리포터를 들 수 있따 해리포터는 본래 영역인 文化(culture) 컨텐츠 산업 뿐만 아니라 스포츠, 제조업 등 타 분야까지 effect을 미치고 있따
이에 본 연구는 해리포터의 marketing strategy이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instance(사례)를 조사함으로써 우리나라 관광산업에 해리포터 marketing 을 활용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1.해리포터에 상대하여
1.해리포터에 상대하여
2) 해리포터 marketing 의 strategy
One-Source Multi-…(생략(省略))
다. 하지만 해리포터 marketing 은 새로운 고객을 창출해야 한다는 기존 marketing 방식에서 벗어나 특정시기에 태어난 고객을 타깃으로 그들과 함께 성장하는 strategy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이 marketing 의 the gist이다.
이 같은 이야기 경제의 대표적인 예로 해리포터를 들 수 있따 해리포터는 본래 영역인 文化(culture) 컨텐츠 산업 뿐만 아니라 스포츠, 제조업 등 타 분야까지 effect을 미치고 있따
이에 본 연구는 해리포터의 marketing strategy이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instance(사례)를 조사함으로써 우리나라 관광산업에 해리포터 marketing 을 활용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