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China진출,China시장,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3:29
본문
Download : 이마트중국진출,중국시장,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레포트/경영경제
이마트China진출,China시장,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이마트중국진출,중국시장,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1)연혁
1993.2 창동 영업프로젝트팀 구성 점포 컨셉 확정 Low Cost Operation에 의한 EDLP(Everyday Low Price)영업정책 표방
1993.7 이마트 점포명칭 확정
1993~2002까지 최근 창원의 지점까지 47호점 개점 및 물류센타 운영 (그 중 1997.상해점 오픈 - 한국 유통업계 최초 해외 점포 개설)
2) marketing 변천사
태동기 ( 국내 최초 할인점 선보임.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경제적인 쇼핑 文化 선보임. LCO , EDLP)
성장기 ( IMF로 가격에 민감한 소비시장. 여러 가지 정책표방-ex:최저가격2배 보상제도 등)
성숙기 ( 본격적인 경쟁체제. 가격경쟁과 판촉경쟁. 대형 저가형 판매점 표방)
3)이마트 개발 배경 및 결과
이마트 개발동기
백화점 업체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체의 개발필요
편의점 업체의 성장, 소비자들의 접객방식 수용
소비자들의 상품정보 습득 기회 증가
사회변화에 따른 구매방식과 시기의 변화
자동차의 보급
소득성장의 한계
사회에 미친 influence
소매업 중심의 유통環境 변화 주도
소비자들의 실질 소득 증가 결과
가족단위의 건전한 쇼핑文化
① 연간財務諸表(재무제표)
4)이마트의 재무비율 analysis
구 분
2001년
2000년
1999년
1998년
1997년
[유동자산]
373,415
287,926
250,078
252,313
527,014
당좌자산
109,230
88,816
112,980
135,361
354,189
재고자산
264,185
199,110
137,098
116,952
172,825
[고정자산]
2,905,261
2,387,369
1,988,959
1,573,953
1,357,021
투자자산
436,896
410,760
359,826
359,261
351,739
유형자산
2,468,208
1,976,432
1,628,863
1,213,517 …(drop)
설명
이마트중국진출,중국시장,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이마트중국진출,중국시장,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중국진출 중국시장 글로벌경영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이마트China진출,China시장,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Download : 이마트중국진출,중국시장,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8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