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영유아교사론 중간시험project물 B형(교사의 자질 說明(설명) , 자질 향상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6 21:57
본문
Download : 20161중과_유아3_영유아교사론_B형.zip
교사가 이러한 상황 變化를 충분히 인식하지 못할 때 efficacy적인 교육이 기대만큼 이루어질 수 없음은 당연한 일이다.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說明(설명) 하고,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대안에 대하여 논하쇼 .
3.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대안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설명하고,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사 자질의 개념 2. 유아교사의 자질 1) 개인적 자질 2) 전문적인 자질 3.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방안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결론 작성시 참조.hwp 2. 교사의 자질.hwp 3.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hwp 4.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방안.hwp 5. 교사의 자질이란.hwp 6.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hwp 7. 교육관이란.hwp 8. 나의 교육관 및 자질.hwp 9. 서론 작성시 참조.hwp
3.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안.hwp
bibliography



6.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hwp
Ⅰ. 서 론
새로운 아동 교육관으로 가장 근본적인 것은 기성세대인 교사의 시각에서만이 아니라 아동의 시각으로 현상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 ‘알고 있고 부족함이 없는 성인’인 교사가 아동이 모르는 것을 가르쳐 주고 부족한 것을 채워주는 것이 교육의 1차적인 임무라고 생각해왔다. 교사는 아동의 위에 있지 않고 옆에 있는 것이다.
영유아교사론,방통대영유아교사론,방송대영유아교사론,영유아교사론과제물,영유아교사론레포트
지금까지의 학교 교육에서는 ‘아동은 알아야 할 것을 잘 모르고 있고, 스스로 무엇을 이루기에는 아직도 부족하다’는 일종의 결핍적 아동관에 기초하고 있었다. 그러나 포스트모던 시대에 적응하고 있는 현대의 아동들은 교사에게 전통적이고 무한한 권위를 더 이상 부여하지 않는다.
1. 결론 작성시 참조.hwp
2016년 1학기 영유아교사론 중간시험project물 B형(교사의 자질 說明(설명) , 자질 향상대안)
8. 나의 교육관 및 자질.hwp
1. 교사 자질의 槪念
1) 개인적 자질
Ⅱ. 본 론
2. 유아교사의 자질
2. 교사의 자질.hwp
Ⅲ. 결 론
4.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대안.hwp
다.
Download : 20161중과_유아3_영유아교사론_B형.zip( 17 )
2) 전문적인 자질
설명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data) 한글파일 >>
- 목 차 -
Ⅰ. 서 론
순서
7. 교육관이란.hwp
9. 서론 작성시 참조.hwp
- 중략 -
5. 교사의 자질이란.hwp
이에 본 해결해야할문제물에서는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과 교사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대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요즘 애들 버릇없어’라고 이야기할 때 똑같은 현상을 놓고 아동들 입장에서는 오히려 자신들이 적극적이고 개방적이고 합리적이라고 주장할 수도 있다아 그들의 주장이 하나의 불만을 호소하는 것쯤으로 보일지라도 가정과 학교, 사회가 주의 깊게 들어 주어야 할 의무가 있다아 교사의 역할에서 오직 권위를 부려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교사 자신도 인간임을 상기하면서 명령자가 아닌 조력자로 아동을 대할 때 좋은 관계를 이룰 수 있다아 이처럼 아동을 바라보는 관점이 어떻느냐에 따라 그 아동들을 교육하려는 관점이 變化되고 교사의 역할도 바뀌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