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 가드너다중지능theory 2. 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6 19:12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hwp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목차-
4.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다중지능이론, 가드너,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에릭슨, 교육심리학, 2014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인간과교육 공통, 방송통신대
3) 음악적 지능
3.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 시사점
3. 가드너(Gardner) 다중지능理論의 8가지 영역
7) 제 7단계 : 생산성 대 침체감
2. 다중지능理論의 등장배경
3) 제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
Ⅴ. Reference List
1) 다양한 평가 도구를 통한 학생에게 유용한 평가
6) 제 6단계 : 친밀성 대 고립감
8) 제 8단계 : 통합성 대 절망
2) 개인 중심 교육(서로 다른 인지적 장점(長點) 평가)
[2014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 가드너다중지능theory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Download : 교육심리학.hwp( 98 )
Ⅲ.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가드너는 다중지능理論을 통해 전통적인 지능관을 비판하고, 새로운 지능에 대한 理論을 제시하였다.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은 학교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는데 갈수록 폭넓게 적용되어 가고 있는 추세에 있다.
-본문내용-
Ⅰ. 서론
1) 언어적 지능
Ⅱ.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4) 신체-운동적 지능
4) 제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서 성격 발달의 본질은 성격에 통일성을 갖게 하는 전체의 형성이다.
다...(후략)...
5) 제 5단계 :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레포트 > 기타
Ⅰ. 서론
Ⅳ. 결론





1) 제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理論(8단계 理論)
1. 다중지능理論의 定義(정의)
6) 대인관계 지능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3) 인지적 성취, 개인과 사회의 상호작용(도제학습, 키 스쿨)
2) 논리- 수학적 지능
8) 자연친화 지능
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理論이란?
설명
5) 공간적 지능
2) 제 2단계 : 자율성 대 의심
7) 자기이해(자기성찰) 지능
2014년 4학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참고자료(data)입니다. 양질의 자료(data)이니 해결해야할문제하시는데 도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두 가제 과제(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에 대한 답을 충실히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양질의 자료이니 과제하시는데 도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두 가제 해결해야할문제(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에 대한 답을 충실히 정리(arrangement)한 보고서입니다.
순서
2014년 4학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모든 인간이 독자적인 문제해결과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수행해내는 특성(特性)을 지닌 여덟 가지 영역(언어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공간적 지능, 음악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개인이해 지능, 대인관계 지능, 자연탐구 지능)의 지능을 가지고 있다는 理論인데 이는 모든 사람이 각자의 능력과 잠재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개발하며 교육제도 또한 보다 다양할 것을 요구한 매우 획기적인 理論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