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사전지식이 제조국별 제품의 질 평가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2-20 19:39
본문
Download : 중국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사전지식이 제조국별 제품의 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hwp
물론 이같은 선택적 구매와 브랜드 고착화 경향은 개방의 확대에 따른 홍콩, 대만, 태국 등으로부터의 저가 외제품 유입, 외제품 소비경험으로 부터의 소비자의 분별력 향상, 생활의 다양화와 개성화, 레저수요 및 취미생활의 증대 등의 요인이 종합적으로 작용한 것이지만, 顯示消費 성향이 강한 중국(中國)소비자들의 특성(特性)과 개혁·개방전에 억압되었던 소비동기가 소득수준의 향상과 개방확대에 따라 한꺼번에 표출되고 있는 점도 큰 요인으로 들 수 있겠다.
90년대 들어와서도 중국(中國)소비자들의 외제선호성향은 지속되고 있으나, 80년대말부터는 외제품이라 할지라도 품질, 브랜드, 성능, 디자인 등을 비교할 만큼 선택적인 구매성향이 강해졌다. 따라서 이제는 중국(中國) 내수시장 진출을 위해 그 주체인 중국(中國)소비자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necessity 이 점차 대두되고 있따
일반적으로 중국(中國)소비자들은 외제소비성향이 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따 80년대초의 개혁·개방 초기에는 중국(中國)소비자들은 외제면 무조건 좋다는 인식이 팽배해 있었다. 그러나 최근 중국(中國)진출 한국기업에 대한 경영실태(實態)조사에 따르면 조사대상기업의 53%가 중국(中國) 내수시장 개척을 위해 중국(中國)에 진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제품 선호성향은 품목별로 고급 내구소비재와 의류에 있어서 특히 강하게 나타났으며, 지역별로는 인구 100만 이상
이고 신부유층이 몰려 있는 연해 대도시에서 특히 강했다. 즉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지식수준의 향상으로 인하여 이제는 2-3배의 비싼 값을 주고라도 유명 브랜드의 외제품을 구입하려는 선택적 구매동기가 강하게 되었으며, 일단 특정제품을 선택하면 고착화되는 경향이 매우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현상은 우리 기업들이 對 중국(中國) 투자패턴을 수출지향형에서 내수지향형으로 바꾸면서 거대 중국(中國)시장을 공략하는데 골몰하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이라 하겠다.
본 자료는 중국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사전지식이 제조국별 제품의 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한 보고서입니다중국소비자들의제품에 , 중국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사전지식이 제조국별 제품의 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경영경제레포트 ,
china소비자들의제품에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중국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사전지식이 제조국별 제품의 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hwp( 69 )
본 資料는 china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사전지식이 제조국별 제품의 질 평가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에 대해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china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사전지식이 제조국별 제품의 질 평가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Ⅰ. 서 론
Ⅱ. theory(이론)적 배경
1. 제조국 efficacy
2. 사전지식
3. 제품의 지각된 질
Ⅲ. 제조국별 제품평가에 대한 사전지식의 역할
1. 제조국에 따른 차이
2. 사전지식에 따른 차이
3. 제조국별 제품평가에 대한 사전지식의 역할
Ⅳ. 연구설계
1. 제품선정
2. 변수의 조작
3. 표본대상 및 평가절차
Ⅴ. 검증 결과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적 특성(特性)
2. 조작점검 및 신뢰도 검증
3. 가설검증
Ⅵ. 요약 및 제언
<참 고 문 헌>
Ⅰ. 서 론
많은 중국(中國)관련 연구들이 중국(中國) 특유의 경제제도나 투자유치정책 등 제도적인 면에 중점을 두어왔다. 대…(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