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과 금융 위험관리 구축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0:35
본문
Download : CRM과 금융 위험관리 구축 사례.hwp
우선 가장 큰 change(변화)는 평가가 객관적으로 변했다는 점이다. 자체적인 필요와 감독 기관의 요청에 따라 금융위험 특히 신용 리스크 시스템을 먼저 구축한 후 고객 analysis(분석) 을 통한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관도 있고, 마케팅 위주의 시스템을 먼저 구축한 후 마이닝과 신용 리스크 시스템을 추진하는 경우도 있다
모두에서 언급한 바와 마찬가지로 현재의 상황, 구축 목적, 업무 우선 순위 및 예산의 이유로 너무나 많은 형태의 CRM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그러나 구축되어 활용 중인 곳보다 훨씬 더 많은 금융기관이 현재 CRM 프로젝트에 힘을 쏟고 있다 이렇게 진행된 CRM프로젝트의 결과에 대하여 금융기관의 평가는 대개 긍정적이다. 자체적인 필요...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CRM과 금융 위험관리 구축 사례.hwp( 68 )
CRM과 금융 위험관리 구축 事例(사례)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CRM이라는 프로젝트 또는 업무의 범위는 각 금융기관의 고유 업태와 당면한 경영 환경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전개될 수밖에 없다. 자체적인 필요... , CRM과 금융 위험관리 구축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다.
CRM이라는 프로젝트 또는 업무의 범위는 각 금융기관의 고유 업태와 당면한 경영 environment(환경) 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전개될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대출 희망 고객의 신용평점을 산출하여 여신한도와 금리를 제공하는 기관들도 일정한 잣대의 객관적 지표를 적용할 수 있으며, 시장의 흐름과 데이터의 충실도에 따라 더욱 세련되어 가는 여신 프로세스와 여신 戰略, 채권戰略 및 평점표를 보유 활용할 수 있다
케팅에서의 CRM활용 : CRM을 리스크 측면에서 개발하고 적용하면, 위와 같이 주로 손실의 최소화, 이익 극대화 방향으로 적용하게 된다 그러나 요즘 금융기관에서…(To be continued )
CRM이라는 프로젝트 또는 업무의 범위는 각 금융기관의 고유 업태와 당면한 경영 環境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전개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