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싸이월드 instance(사례)로 살펴보는 성격과 상표개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5:19
본문
Download : [광고심리학] 싸이월드 사례로 살펴보는 성격과 상표개성.hwp
가입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블로그가 생성되고, 친절하게도 기본적인 아바타의 의류와 기본 스킨 한 두 개가 지급되어 있다아 지급되어 있는 기본 아이템을 활용해 재미삼아 미니미라 불리는 아바타를 설정해 놓고, 그 미니미가 있을 공간에 대한 치장과 전체적 분위기를 맞출 배경음악의 구입은 오히려 그렇지 않은 행동보다도 자연스럽다. 이 중 카인드라는 수치는 타인에게 상품을 선물 할 때 마다 올라가도록 짜여져 있다아 수치의 상승을 위해 일부러 선물을 할 사람은 없겠지만, 개인의 인성적인 면까지도 수치적으로 판단 가능하다고 여기고 만인에게 암묵적으로 공개가 되고 있는…(省略)
순서
[광고심리학] 싸이월드 instance(사례)로 살펴보는 성격과 상표개성
광고심리학 리포트로 싸이월드 instance(사례)에서 살펴보는 성격과 상표개성에 상대하여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1. 자기 관념과 싸이월드
1) 아바타와 자기의 동일시
2) 미니홈피의 생성과 관리 : 자기 과시와 싸이월드
3) 사진첩과 자기 관념
4) 전체 공개와 일촌 공개
5) 기타 대문 사진과 BGM 등
2. 상표개성과 도토리
3. 유형론
대문 사진과 BGM 그리고 미니홈피의 이름으로도 자기관념을 확실히 하려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아 내가 듣고 싶은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깔아 타인에게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나 분위기를 전달하려 하며 대문 사진으로 자신의 잘 나온 사진이나 자신이 내걸고 싶은 이미지를 보이도록 한다.
그리고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메인 화면에 카인드, 페이머스, 에로틱 등의 수치를 그래프로 산출해 누구나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미니룸을 통해서 자신이 연출하고 싶은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신선한 느낌을 위해서 주기적인 구입은 필연적이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경영경제,레포트
![[광고심리학]%20싸이월드%20사례로%20살펴보는%20성격과%20상표개성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8B%AC%EB%A6%AC%ED%95%99%5D%20%EC%8B%B8%EC%9D%B4%EC%9B%94%EB%93%9C%20%EC%82%AC%EB%A1%80%EB%A1%9C%20%EC%82%B4%ED%8E%B4%EB%B3%B4%EB%8A%94%20%EC%84%B1%EA%B2%A9%EA%B3%BC%20%EC%83%81%ED%91%9C%EA%B0%9C%EC%84%B1_hwp_01.gif)
![[광고심리학]%20싸이월드%20사례로%20살펴보는%20성격과%20상표개성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8B%AC%EB%A6%AC%ED%95%99%5D%20%EC%8B%B8%EC%9D%B4%EC%9B%94%EB%93%9C%20%EC%82%AC%EB%A1%80%EB%A1%9C%20%EC%82%B4%ED%8E%B4%EB%B3%B4%EB%8A%94%20%EC%84%B1%EA%B2%A9%EA%B3%BC%20%EC%83%81%ED%91%9C%EA%B0%9C%EC%84%B1_hwp_02.gif)
![[광고심리학]%20싸이월드%20사례로%20살펴보는%20성격과%20상표개성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8B%AC%EB%A6%AC%ED%95%99%5D%20%EC%8B%B8%EC%9D%B4%EC%9B%94%EB%93%9C%20%EC%82%AC%EB%A1%80%EB%A1%9C%20%EC%82%B4%ED%8E%B4%EB%B3%B4%EB%8A%94%20%EC%84%B1%EA%B2%A9%EA%B3%BC%20%EC%83%81%ED%91%9C%EA%B0%9C%EC%84%B1_hwp_03.gif)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심리학 리포트로 싸이월드 사례에서 살펴보는 성격과 상표개성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2. 상표개성과 도토리
도토리가 소비되는 곳은 싸이월드를 향유함에 있어서 필수적인 시스템(아이디 부여나 유료회원제)에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고 미니홈피를 꾸미고 음악을 사는 등의 사치재의 성격을 띄고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도토리의 보유 갯수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소비가 늘어난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싸이월드 , [광고심리학] 싸이월드 사례로 살펴보는 성격과 상표개성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광고심리학] 싸이월드 사례로 살펴보는 성격과 상표개성.hwp( 83 )
싸이월드
다.
이렇게 이미지나 각종 소스, 배경음악 등 운영에 부가적으로 추가되는 요소들을 본인이 생성하는 것이 아닌 구입하도록 하는 철저한 `소비` 중심의 전략(strategy)을 펼치고 있는 건 상당히 독점적이고도 일방적이다. 이렇게 발을 들여놓은 후, 남들로부터의 주목을 받고 싶은 욕망등이 덧입혀지면서 소비의 횟수와 액수가 차츰 증가해간다.
이 역시 자기 관념과 자기 과시의 측면에서 적용시켜볼 수 있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