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S(dynamic geometry system) 環境(환경) 등을 이용한 수학의 탐구-test(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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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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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S(dynamic geometry system) 環境(환경) 등을 이용한 수학의 탐구-test(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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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data)는 DGS(dynamic geometry system) 環境(환경) 등을 이용한 수학의 탐구-test(실험) 에 대하여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사실 이러한 증명은 중학교 학생…(drop)
본 자료는 DGS(dynamic geometry system) 환경 등을 이용한 수학의 탐구-실험에 대하여 작성된 리포트입니다.
모든 다각형에서 외각의 합은 360°임을 중학교 학생이라면 모두들 배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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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는 현대 과학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사회의 모든 영역을 급격히 변혁시키고 있따 컴퓨터의 빠른 정보처리와 다양한 조작 능력은 수학에서 연구문제의 성격과 수학적 탐구 방법까지도 變化(변화)시키고 있따 뿐만 아니라 컴퓨터는 수학 교수-학습 과정에서 제기되어 온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생각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따 그러나 실제로 수학 교육 현장에서의 컴퓨터의 활용은 전반적으로 미미한 상황인데, 그 原因으로 컴퓨터를 포함한 교육기자재의 부족이나 컴퓨터 활용에 관한 현장 교사의 컴퓨터에 대한 지식 부족 등을 둘 수 있을 것이나, 기존의 연구가 컴퓨터의 advantage만을 지나치게 부각시키고 수학 교수-학습 상황에서 생길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가되는점 에 관한 연구를 소홀히 한 것도, 그 주요한 이유 중의 하나라고 생각할 수 있따 그렇다면 이러한 문제가되는점 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 중의 하나로써 이번 리포트, 즉 DGS(dynamic geometry system) environment(환경) 등을 이용해 수학을 탐구-실험 할 수 있는 컴퓨터 environment(환경) 을 설계해 보도록 하겠다. 보통 그것을 증명하는데 있어 여러 가지 사실을 이용한다.
먼저 다음의 가장 기본적인 기하 내용을 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