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18:02
본문
Download : 소니_2012805.hwp
6시그마는 유연한 경영혁신 기법이다.
소니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소니_2012805.hwp( 34 )




레포트/경영경제
다.
순서
설명
소니에 대한 글입니다.
6시그마운동이 철학을 바꾸는 작업인 만큼 전 조직에 확산되기까지는 시일이 걸릴 것이란 얘기다. 이 운동의 취지는 각종 프로세스를 개혁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을 최대로 높이자는데 있었…(skip)
소니
소니에 대한 글입니다.
딱히 한 가지 방법만 고집하는 획일적인 혁신운동이 아닌것이다 . 생산하는 제품이나 조직의 속성 에 맞춰 잘 활용하면 효용을 극대화할 수 있따 따라서 기존의 품질관리운동과 연계해 도입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다.
6시그마 도입으로 소니는 한계에 다다른 품질혁신운동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었다. 디자이너는 개발의 타깃을 설정한 후 엔지니어와 소비자 사이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쏟아놓았다.
특히 디자인 프로세스를 개혁해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한다.
소니사도 고객에게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PM(Positive Process Management) 운동을 전개해 왔다.
디지털 관련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추진책임자는 6시그마 학습 環境을 조성하고 사원의 교육 훈련에 대한 구체적인 호로그램을 마련한다.소니 , 소니경영경제레포트 ,
(1) sony사의 경영지침
총 책임자는 시그마운동의 기본 방침을 확정하고 상급 방침과 적합성 여부 등을 검토하게 된다 또 매일같이 목표(目標) 달성의 진척도를 확인하고 최적의 조직을 구축한다. 그러나 정작 소니사는 6시그마운동은 이제 처음 일 뿐이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