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부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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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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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은 일반적으로 지다이모노·세와모노의 순서대로 진행되는데 중간에 귀신이나 게이샤[운자], 색다른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무용극이 1~2개 삽입되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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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실의 궁중무용인 부가쿠[무락]와 전통적 연극인 노[능]가 역사(歷史)가 깊고 귀족들과 무사계급의 오랜 전유물이었던 반면에 가부키는 농민과 도회지 사람...
황실의 궁중무용인 부가쿠[무락]와 전통적 연극인 노[능]가 역사가 깊고 귀족들과 무사계급의 오랜 전유물이었던 반면에 가부키는 농민과 도회지 사람... , 가부키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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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실의 궁중무용인 부가쿠[무락]와 전통적 연극인 노[능]가 history(역사) 가 깊고 귀족들과 무사계급의 오랜 전유물이었던 반면에 가부키는 농민과 도회지 사람들의 연극이었다 (→ 색인 : 노). 부가쿠와 노가 연약한 우아함과 극도로 섬세한 움직임을 특징으로 한다면 가부키는 약간 거칠고 절제되지 않았지만 화려하고 과장된 데서 그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다 한마디로 가부키는 지성보다 감각에 호소한다고 할 수 있다
가부키는 노뿐만 아니라 17세기에 발달했던 인형극인 조루리[정류리]와도 깊은 관련이 있다 가부키는 노에서 소재를 많이 얻었으며 1652년 금지당했을 때는 교겐[광언:노가 상연될 때 삽입되었던 희극적인 막간극]을 개작 또는 희화화함으로써 다시 활로를 찾게 되었다. 이 시기에 여자역을 하는 남자배우들인 온나가타[여형]들이 등장했으며 이들은 최고의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가부키는 내용면에서 history(역사) 극인 지다이모노[시대물]와 서민을 주인공으로 해 당시의 세태를 묘사한 세와모노[세화물]로 나누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