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유진오닐과 표현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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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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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작품이 오늘도 서울의 대학로에서 공연되고 있는 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닌것이다 .
오닐은 부친의 직업이 배우였던 까닭으로 자연스럽게 연극과 가까워질 수 있는 環境에서 성장하였다. 오닐은 미국인이 무엇으로 고뇌하는지를 세계인들에게 전파하였을 뿐 아니라 현대인의 영혼의 problem(문제점)을 예술적 언어로 보여주었다. 『황제 존스』와 『털복숭이 원숭이』는 오닐이 사실주의를 극복하고 유럽의 연극조류, 특히 독일 표현주의 운동을 알고 있었음을 반증하는 작품이다. 미국연극이 사실주의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을 때 오닐이 유럽의 예술에서 배운 극적 기법은 미국 연극계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그의 연극세계에 대해 엇갈리는 평가도 있지만 네 번의 퓨리처 상과 노벨상 수상 사실만으로도 천재성과 업적을 의심할 사람은 없다. 20대 초반에 겪은 화물선 선원생활의 influence으로 바다는 그의 작품 속에서 늘 자유와 환희의 상징으로 언급된다 바다생활을 접고 뉴욕으로 돌아온 오닐은 사회adaptation(적응) 에 실패한 절망 속에서 많은 문학작품과 철학서적을 읽은후 극작가가 되기로 결심한다. 이후 『느릅나무 아래의 욕망』과 『엘렉트라에게는 상복이 …(To be continued )
미국희곡작품및평가
레포트/감상서평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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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연극이 유럽연극 베끼기나 상업적 엔터테인먼트의 수준을 극복하고 신대륙 사람들의 삶과 정신을 반영하는 공연예술로서 세계적 고전의 반열에 오르게 된 것은 유진 오닐(Eugene O`Neill 1888-1953)의 업적 덕택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오닐은 후대의 극작가 지망생들에게 인간의 영혼이 담긴 극을 쓰는 방법을 가르친 작가이다.
1920, 21년 발표된 첫 장막극 『지평선 너머』와 『애나 크리스티』는 작가에게 연속 2년간 퓨리처상을 안겨준다. 그의 뒤를 이어 등장한 테네시 윌리암즈, 아서 밀러, 에드워드 올비 등은 모두 오닐의 예술정신을 먹고 자란 작가들이다. 미국희곡작품및평가 , 유진오닐과 표현주의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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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닐은 상업주의적 멜로드라마 수준에 머물던 1920년대의 미국 연극계에 예술성과 철학성이 겸비된 작품을 연속적으로 내놓았으며, 부단한 형식적 실험을 통하여 다양한 경향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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