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마케팅계획] 수출마케팅계획 수립과 수출마케팅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4:27
본문
Download : [수출마케팅계획] 수출마케팅계획 수립과 수출마케팅전략.hwp
1) 현재의 marketing 상황 및 위협과 기회analysis(분석)
2) 주요 가정과 수출目標(목표) 설정
3) 수출마케 팅 믹스전략(strategy) 개발
4) 실행 프로그램(program]) 마련
5) 예산계획 수립
6) 통제활동
(1) 현재의 marketing 상황 및 기회와 위협analysis(분석)
현재의 marketing 상황은 표적국 시장의 수출環境(환경)을 나타내며, 이러한 수출環境(환경)의 analysis(분석) 을 통해 당해 수출기업이 직면하는 기회와 위협을 파악할 수 있다아 marketing 상황과 그에 따른 기회와 위협의 analysis(분석) 을 위해서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자료(data)가 요구된다된다.
레포트/경영경제
수출마케팅계획,수출마케팅계획,수립과,수출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수출마케팅계획] 수출마케팅계획 수립과 수출마케팅전략 , [수출마케팅계획] 수출마케팅계획 수립과 수출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수출마케팅계획 수출마케팅계획 수립과 수출마케팅전략
순서
Download : [수출마케팅계획] 수출마케팅계획 수립과 수출마케팅전략.hwp( 59 )
설명
[수출marketing 계획] 수출marketing 계획 수립과 수출marketing 전략(strategy)
목차
수출marketing 계획
Ⅰ. 수출marketing 계획 수립
1. 현재의 marketing 상황 및 기회와 위협analysis(분석)
2. 주요 가정과 수출目標(목표)
3. 수출marketing 믹스전략(strategy)
4. 실행계획
5. 예산계획
Ⅱ. 수출marketing 전략(strategy)
1. 경쟁전략(strategy)
2. 제품/시장 확장전략(strategy)
3. marketing 표준화 및 適應전략(strategy)
수출marketing 계획
수출기업은 급변하는 수출環境(환경)하에서 자신들의 수출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한된 자신의 경영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통한 해외시장개발 기회의 극대화와 아울러 수출에 따른 위험의 최소화를 이를 수 있도록 장기적 수출marketing 계획을 세워 그에 따라 수출활동을 영위해 나가야만 한다. 수출marketing 계획의 수립은 보통 다음의 절차에 준한다.
수출marketing 계획이란 한마디로 수출marketing 활동에 대한 기본 방향과 지침을 설정하는 기능이라 할 수 있다아 수출marketing 계획 시 염두 해두어야 할 점은 단기적 이익 目標(목표) 달성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으로 시長點유율을 확대해나가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점이...
[수출marketing 계획] 수출marketing 계획 수립과 수출marketing 전략(strategy)
목차
수출marketing 계획
Ⅰ. 수출marketing 계획 수립
1. 현재의 marketing 상황 및 기회와 위협analysis(분석)
2. 주요 가정과 수출目標(목표)
3. 수출marketing 믹스전략(strategy)
4. 실행계획
5. 예산계획
Ⅱ. 수출marketing 전략(strategy)
1. 경쟁전략(strategy)
2. 제품/시장 확장전략(strategy)
3. marketing 표준화 및 適應전략(strategy)
수출marketing 계획
수출기업은 급변하는 수출環境(환경)하에서 자신들의 수출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한된 자신의 경영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통한 해외시장개발 기회의 극대화와 아울러 수출에 따른 위험의 최소화를 이를 수 있도록 장기적 수출marketing 계획을 세워 그에 따라 수출활동을 영위해 나가야만 한다.
수출marketing 계획이란 한마디로 수출marketing 활동에 대한 기본 방향과 지침을 설정하는 기능이라 할 수 있다아 수출marketing 계획 시 염두 해두어야 할 점은 단기적 이익 目標(목표) 달성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으로 시長點유율을 확대해나가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점이다.
▶ 제품자료(data)
? 제품유형(소비재, 산업재, 자본재, 서비스재, 내구재, 비내구재 등)
? 제품출시년도(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초반, 중반 후반 등)
? 제품수명주기단계(도입기,…(To be continued )
![[수출마케팅계획]%20수출마케팅계획%20수립과%20수출마케팅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20%EC%88%98%EB%A6%BD%EA%B3%BC%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1.gif)
![[수출마케팅계획]%20수출마케팅계획%20수립과%20수출마케팅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20%EC%88%98%EB%A6%BD%EA%B3%BC%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2.gif)
![[수출마케팅계획]%20수출마케팅계획%20수립과%20수출마케팅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20%EC%88%98%EB%A6%BD%EA%B3%BC%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3.gif)
![[수출마케팅계획]%20수출마케팅계획%20수립과%20수출마케팅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20%EC%88%98%EB%A6%BD%EA%B3%BC%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4.gif)
![[수출마케팅계획]%20수출마케팅계획%20수립과%20수출마케팅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20%EC%88%98%EB%A6%BD%EA%B3%BC%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5.gif)
![[수출마케팅계획]%20수출마케팅계획%20수립과%20수출마케팅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5D%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A%B3%84%ED%9A%8D%20%EC%88%98%EB%A6%BD%EA%B3%BC%20%EC%88%98%EC%B6%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6.gif)
[수출마케팅계획] 수출마케팅계획 수립과 수출마케팅전략(戰略)
[수출마케팅계획] 수출마케팅계획 수립과 수출마케팅전략(戰略)
다.
1. 수출marketing 계획 수립
수출marketing 계획은 수출marketing 담당자에 의해 매년 9월이나 10월경에 입안 되어 최고경영자의 승인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