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이론 연구 및 제안 > eaea2 | ea.co.kr report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이론 연구 및 제안 > eaea2

본문 바로가기

eaea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이론 연구 및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16:23

본문




Download :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이론 연구 및 제안.hwp




② 학생들의 특정 학습결과를 선택한다. ⑦ 자연스러운 지원 및 장학구조를 선택한다. ③ 적절한 교수배열 및 수업형태를 선정한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육과정은 장애 학생

의 요구와 그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파악함으로써 개별화되고 총체적으로 이
루어질 수 있다아 즉 학생들은 같은 내용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배울 수 있게 되어야 한다. 교육과정을 수정하는데 활용될 수 있는 전술은 다음과 같다(Udvari-Solner, 1996). ① 수정이 필요하지 않은 부분을 파악한다. 環境(환경)의 조절은 일반학급에서 장애 학생이 수업하고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소 제한 環境(환경)을 마련해 주는 일로서 역시 장애 아동 완전통합교육에 선행되어야 할 일이다.







Download :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이론 연구 및 제안.hwp( 31 )








순서


먼저 선진 각국의 통합교육 이론과 실제에 관한 문헌을 조사·분석하고, 또한 선진국들의 최근 동향을 살펴봄으로써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따라서 이들의 수용적인…(투비컨티뉴드 )

먼저 선진 각국의 통합교육 이론과 실제에 관한 문헌을 조사·analysis(분석) 하고, 또한 선진국들의 최근 동향을 살펴봄으로써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교육과정이 수업 및 책읽기를 통한 일정한 행진이거나 지식의 위계 적인 조작에 불과하다면 장애 학생들에게는 별 이득이 되지 못할 것이다. 이에 따라 비 장애 학생들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비수용적인 태도를 형성하기 쉬우며, 심한 경우에는 장애인은 자신과 다른 사람이라는 ‘차별의식’이 생겨날 수도 있다아 일반학급 학생들이 장애 학생에 대한 이러한 의식을 가지고 있는 한 장애 학생의 사회적 adaptation(적응) 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2. 사회성 발달과 adaptation(적응) 지원을 위한 방법

1) 사회성 발달과 adaptation(적응) 지원을 위한 기본준비

(1) 비 장애 아동 준비
현재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비 장애 아동들이 장애학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매우 적은 것이 사실이다.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이론 연구 및 제안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성공적인통합교육을위
성공적인%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1.gif 성공적인%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2.gif 성공적인%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3.gif 성공적인%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4.gif 성공적인%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5.gif 성공적인%20통합교육을%20위한%20이론%20연구%20및%20제안_hwp_06.gif
Ⅰ. 서 론

Ⅱ. 특수 교육의 방향

Ⅲ. 통합교육의 당위성 및 효능
1. 비 장애 아동의 발달에 미친 influence(영향)
2. 장애 아동의 발달에 미친 influence(영향)

Ⅳ. 통합 교육의 원리

Ⅴ. 통합 교육의 모형
1. 특수교육 전달 서비스 체계상에 따른 분류
2. 통합의 수준에 따른 분류

Ⅵ. 성공적인 통합교육 실시를 위한 전술
1. 효능적인 교수-학습 형태
2. 사회성 발달과 adaptation(적응) 지원을 위한 방법

Ⅶ. 통합교육을 위한 호로그램 개발
1. 직접교수(Direct Instruction)를 활용하는 호로그램
2. 학습전술 개입 모형(Strategy Intervention Model : SIM)을 활용하는 measure(방안)
3. 교사 보조팀(Teacher Assistance Team : TAT)을 형성하여 접근하는 호로그램
4. Vermont 자문교사 모형(Consulting Teacher Model)
5. Benedum Project (College of Human Resources and Education. West Virginia University, 1994)
6. 교육행정가 연수 호로그램

Ⅷ. 통합교육의 Task
1. 장애인의 이해와 통합의 necessity 인식
2. 특수교육 서비스의 연속체계
3. 일반학급 규모의 적정화
4. 특수교육의 역할 變化(변화)에 대한 대비
5. 지원 서비스 체계 확립
6. 교사의 양성
7. 장애인을 위한 시설. 설비 확충
8. 특수학급 운영의 내실화

Ⅸ. 結論(결론)

9) 교육과정의(定義) 수정 (Curriculum adaptation)
교육과정의(定義) 수정(Curriculum adaptation)은 일반학급에서 장애 학생이 배울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적절히 수정하여 제공하는 방법인데 완전통합 교육에서 반드시 고려되어야 될 교육과정의(定義) 수정을 위해 사용된다된다. ⑤ 교실環境(환경)을 사회적 및 물리적으로 배치한다. ⑧ 대안적인 활동을 배열한다는 것 등이다. ⑥ 교수data(자료)를 개발하거나 바꾼다. ④ 학생들에게 맞는 특정 교수전술을 선택한다. 성공적인통합교육을위 ,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이론 연구 및 제안인문사회레포트 ,
다.
Total 40,10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