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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6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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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월에는 china(중국) 의 화장품 브랜드 유싸이도 인수했다. 이 과정에서 현지 소비자들의 피부와 기호, 식습관 등 모든 것을 꼼꼼하게 반영하고 있다 이 같은 文化(culture) 적 다양성 수용은 매출 140억2,900만 유로, 17개 글로벌 브랜드, 130여개국 진출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끌어냈다.
LROEAL 세계진출 현지화 전략(戰略)
글로벌 현지화 전략(戰略) 事例(사례)分析
‘랑콤→로레알 파리→지오코스메틱스`

100년의 歷史(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 로레알이 해외시장을 공략할 때 내놓는 브랜드의 순서다. 로레알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때 우선 가장 인지도가 높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춘 랑콤을 선두에 내세운다. 그런 다음 로레알 파리와 같은 대중적인 브랜드로 저변을 확대하고, 마지막으로 지역 소비자가 원하는 현지화된 제품을 내놓는 3단계 방식을 취한다. 이른바 지오코스메틱스(현지화된 제품개발)로 `지질학(geology)`과 `화장품(cosmetics)`을 결합한 로레알의 전략(戰略) 키워드이다.

특히 이 회사가 현지화된 제품 개발에 쏟는 정성과 투자는 놀라울 정도다. 로레알 브랜드가 세계 130여 국가의 화장품 시장에서 각각 …(dro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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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메이블린뉴욕, 랄프로렌, 레드켄 등은 미국에서 스타트됐다. 이런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그룹 매출 중 86%를 프랑스 밖 해외시장에서 올리고 있다 아시아시장이나 동유럽, 남미 시장에서의 성장 속도는 눈부시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이탈리아였다 . 슈에무라는 Japan이다.

로레알 관계자는 `전 세계 여성 3500명의 피부색을 측정(測定) 하고 63종의 피부톤을 파악해 제품 개발에 연결한다`고 강조했다 로레알은 각 국에 있는 감각分析연구소와 소비자 테스트센터를 통해 각국의 특성(特性)과 文化(culture) ,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와 취향을 철저하게 파악한 뒤 이에 적합한 현지화 정책과 제품을 선보인다.

로레알은 무엇보다 현지화 전략(戰略) 에 성공했다.

로레알 성공 요인 중 하나는 세계화와 현지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적극적인 국제화 전략(戰略)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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