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vs 프리챌 - 누리망 커뮤니티서비스 analysis 및 성공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20:55
본문
Download : 싸이월드 vs 프리챌 - 인터넷 커뮤니티서비스 분석 및 성공사례.hwp
(4) 회원님과 회원님의 정보를 보호한다.
(5) 행동에 책임을 지는 커뮤니티로 발전시켜야한다.
(9)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지원한다.
Download : 싸이월드 vs 프리챌 - 인터넷 커뮤니티서비스 분석 및 성공사례.hwp( 45 )
레포트/경영경제
싸이월드vs프리챌-누리망 커뮤니티서비스analysis및성공example(사례)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싸이월드 vs 프리챌 - 누리망 커뮤니티서비스 analysis 및 성공example(사례)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를 중점으로 한 마케팅의 성공 실패 사례로서 싸이월드와 프리챌의 사례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의 분석을 통해 더 나은 커뮤니티서비스 제공에 대해 연구한 리포트입니다. 즉 이러한 文化(culture) 에 동조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모여들었고(Acquisition), 그들은 클럽‧미니홈피 등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었으며(Retention), 이에 따라 도토리와 같은 유료아이템 판매실적은 갈수록 높아지게 되었다(Conversion).
4. 성공요인.
1) 새로운 트랜드의 도입
싸이월드 이전의 “다음”,“프리챌”등의 사이트가 관심이나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커뮤니티에 기반한 사이트인 반면,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개인 미니 홈페이지는 네티즌 하나 하나가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커다란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는 네티즌들이 명시된, 혹은 합의된 주제에 대상으로하여 서로 간의 의견이나 정보를 공유하며 성장하는 데 반해, 개인 미니 홈페이지는 일정한 주제 없이 각자의 공간에서 자신의 관심에 대해, 개인의 사소한 일상을 형식(대부분 사진)에 상관없이 표현하는 것이 또…(省略)
다. 리포트에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10) 지속적인 운영으로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든다.
Ⅰ. 서론
Ⅱ. 본론
◆ 프리챌
1. 회사紹介
2. 프리챌의 발전 과정
3. 프리챌의 유료화과정
4. 실패요인
◆ 싸이월드
1. 회사紹介
2. 발전과정
4. 성공요인.
1) 새로운 트랜드의 도입
2) 소비자의 심리파악
3) SK커뮤니케이션즈과의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 결과
4) 유료화의 성공
5) 지속적인 새로운 상품의 개발.
6) 여러 가지 이벤트의 실시.
7) 여러 가지 소소한 홍보 광고 실시
Ⅲ. conclusion(결론)
1. SWOT 分析
1) Strength
2) Weakness
2.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1) 회원들이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11) 지인들과 가치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3) 많은 기능보다는 높은 소속감을 지원한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즉, 싸이질, 싸이홀릭, 싸이폐인, 싸이데이 등에서 볼 수 있듯이 그 나름대로의 독자적인 브랜드文化(culture) 를 구축해왔고 회원들이 이에 대해 공감‧공유하고 있음에 기인한다.
(7) 자신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2) 커뮤니티 내에서의 회원의 활동history를 보호한다.
(8) 지인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도록 지원한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2) 모임활동을 지원한다.
(6) 서로의 정체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리포트에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싸이월드vs프리챌-인터넷커뮤니티서비스분석및성공사례 , 싸이월드 vs 프리챌 - 인터넷 커뮤니티서비스 분석 및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누리망 커뮤니티 서비스를 중점으로 한 마케팅의 성공 실패 example(사례) 로서 싸이월드와 프리챌의 example(사례)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의 analysis을 통해 더 나은 커뮤니티서비스 제공에 대해 연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