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21C 사이버 시대의 준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20:32
본문
Download : 서론 21C 사이버 시대의 준비.hwp
현실
과 단절된 공간-그야말로...
Download : 서론 21C 사이버 시대의 준비.hwp( 39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③가치관의 혼란, 도덕적 타락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 단적인 예로 컴퓨터, 인터넷(Internet)의 보급과 함께 가장 급격히 늘어나는 산업은 오락산업이다. 절대 기준과 진리 즉, ‘A는 A이다‘, ’A가 진리라면 그 반대는 거짓‘이라는 단순한 반정립의 전제에서 진리 concept(개념)을 바꾼 합리주의, 인본주의의 가치관이 처음 되었으나 인간 본성에 대해 합…(drop)






③가치관의 혼란, 도덕적 타락 사이버라는 공간에서는 ‘가상‘으로 인한 가치관의 혼란이 더욱 커지게 된다. 日本(일본) 만화, 영화 개방의 문제에서도 가치관, adolescent(청소년) 문제 등이 큰 걸림돌이었는데 인터넷(Internet)이나 게임, 오락은 삭제, 심의 등으로 쉽게 조절할 수가 없게 된다 이러한 상태에서 가치관의 최대 drawback(걸점)은 무엇인가. 절대적 반정립 도덕관의 상실이다. 방법론은 우리가 진리와 지식의 문제에 어떻게 접근하는가에 대한 이론(理論)이다. 현실과 단절된 공간-그야말로... , 서론 21C 사이버 시대의 준비인문사회레포트 ,
사이버라는 공간에서는 ‘가상‘으로 인한 가치관의 혼란이 더욱 커지게 된다된다. 이러한 인식론과 방법론에서 전제되는 것이 상실되었다는 것이다.서론 21C 사이버 시대의 준비
③가치관의 혼란, 도덕적 타락
사이버라는 공간에서는 ‘가상‘으로 인한 가치관의 혼란이 더욱 커지게 된다 현실
과 단절된 공간-그야말로 ’가상’의 공간에서 현실로 돌아왔을 때 현실과 분리되지 않은 가상 공간 활동을 한 사람들보다는 현실과 일치할 수 없는 경험을 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다. 수없이 늘어나는 인터넷(Internet), 게임방과 비례하여 가상 공간에서 가상 인물이 되어 전쟁과 파괴를 즐기는 사람은 더욱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인식론은 우리 주변 세계에 대한 지식이 올바른가 확신할 수 있는가에 대한, 우리는 어떻게 인식하는가에 대한 이론(理論)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