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플레인과 대응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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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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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컴플레인은 성의껏 처리해 주었을 때 고객은 크게 만족하게 되어 자사의 계속구매고객이 될 가능성이 크다.
④제품관리의 소홀
제품의 이동, 진열 중에 불량품이 발생할 수 있따 이러한 불량품…(생략(省略))
고객컴플레인과대응기법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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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플레인과 대응기법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즉, 성의를 다하는 컴플레인의 처리는 매장(회사)의 신뢰도를 높여주고 고객과의 관계를 결과 적으로 유지시켜 주는 지름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컴플레인의 발생은 철저한 교육과 사전준비에 의해 크게 improvement(개선)될 수 있따 무엇보다도 능동적이고 신속한 대처가 해결의 중요한 관건이 된다
① 판매당담자의 고객에 대한 인식부족
불량품이나 불만족스런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불만과 더불어 교환을 요구한다, 이 당연한 요구를 무시하거나 교환을 회피하려 할때 컴플레인은 발생한다.순서
설명





컴플레인과 대응기법
1.컴플레인의 정의(定義)
컴플레인이란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또는 구매한 상품에 관하여 품질, 서비스, 불량 등을 이유로 불만을 제기하는 것을 매장내에서 종종 발생하는 사항이다.
②무성의한 고객대응 태도.
판매당담자의 거만스런 언행,고객의 질문에 답변회피, 고객의 요구에 대한 일방적인 무시행위, 무성의한 답변, 불친절 등은 컴플레인을 발생시킨다.
2.컴플레인의 발생Cause
(1) 판매자측의 잘못에 의한 발생Cause .
통상 판매자측의 잘못으로 인한 컴플레인은 판매담당자의 고객에 대한 인식부족, 무성의한 고객대응 태도, 제품지식의 결여, 제품관리의 소홀, 무리한 판매권유, 단기간의 이해집착 등에 의해 발생한다.
③제품지식의 결여.
판매당담자의 부족한 제품지식으로 인한 잘못된 제품說明(설명) 은 제품사용상의 문제점(問題點)을 야기함은 물론 컴플레인을 발생시킨다. 고객컴플레인과대응기법 , 컴플레인과 대응기법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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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불만, 오해, 편견 등을 풀어주는 일을 컴플레인 처리하고 하며, 이것은 판매당담자의 중요한 임무 중의 하나이다. 따라서 컴플레인은 발생에서부터 마무리까지의 과정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판매당담자들 중에는 컴플레인 처리를 귀찮은 일, 판매 후의 뒤치다꺼리로 정도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크게 잘못된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