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와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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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0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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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립학교에서도 종교에 대한 연구는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국에서 1944년 제정된 교육 조례는 학교에서 종교교육을 실시하고 선발된 종교 집단이나 교사, 지방government 가 교과 내용을 승인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이 교과 내용을 살펴보면 다양한 종교 전승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종교 연구에 체계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대학과 대학교의 수효도 늘어가고 있다 최근에 터키·인도·日本(일본)과 같은 나라의 국립학교에서는 종교교육이 제외되거나 극도로 제한되었다.
종교에 대한 연구는 미국의 일부 주립대학과 주립대학교에서 한 세대 이상 권장되었다. 20세기 중반에 이것이 쟁점으로 대두되자 미국 연방 대법원은 많은 판결을 내려 공립학교에서 종교교육을 위해 시간을 내는 것, 학교가 기도회를 후원하는 것, 종교적 목적으로 성서를 읽는 것은 위헌이라고 선언했다.종교와교육 , 종교와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들에게 종교교육을 실시하고자 했던 종교 집단들에 의해 대체로 권장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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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와교육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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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와교육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이같은 발전은 종교에 대한 학문적인 연구를 점점 더 강조한다는 데서 그 특징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양한 세계 종교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종교 자체의 본성과 기능을 分析(분석)하는 것이 그것이다. 공립학교에서의 종교의례 시행은 반대를 받았지만, 종교의 연구는 보호를 받았고 심지어 권장되기까지 했다. 이와는 달리 최근에 수립된 미얀마·스리랑카·이스라엘·파키스탄과 같은 나라에서는 국민적 정체성을 촉진하기 위한 수단으로 지배적인 종교 전승들이 다양하게 활용되었다. 이러한 나라의 국립학교에서는 일종의 종교교육이나 종교에 관한 자치교육이 권장되었다. 1980년대에는 교구학교에 대한 government 의 감독, 공립학교에서의 종교적 표현 등의 쟁점을 둘러싸고 공개적인 논쟁이 다시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전통적인 가르침과 현대적인 가르침, 전통적인 종교의식과 현대…(drop)
레포트/인문사회
다. 종교 연구에 대한 권장은 종교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종교학교들(예를 들면 아이오와대학교)에서 처음 되어 최근에는 종교학부(예를 들면 샌타바버라의 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지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