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시스템] 저작시스템 프로그래밍 학습이 문제해결력 및 컴퓨터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6:54
본문
Download : 저작시스템 프로그래밍 학습이 문제해결력 및 컴퓨터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hwp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저작시스템 프로그래밍 학습이 문제해결력 및 컴퓨터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저작시스템 문제해결력 멀티미디어 ) , [저작시스템] 저작시스템 프로그래밍 학습이 문제해결력 및 컴퓨터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인문사회레포트 , 저작시스템 문제해결력 멀티미디어
저작시스템,문제해결력,멀티미디어,인문사회,레포트
[저작시스템] 저작시스템 프로그래밍 학습이 문제해결력 및 컴퓨터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Download : 저작시스템 프로그래밍 학습이 문제해결력 및 컴퓨터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hwp( 38 )
순서
국문초록
표목차
그림목차
Ⅰ. 서론 1
1. 문제 제기 1
2. 연구 문제 5
Ⅱ. theory 적 배경 6
1. 저작 시스템 6
1) 槪念 및 特性 6
2) 저작 도구의 기능 비교 10
3) 학생들의 저작 경험과 프로그래밍 학습의 효능 23
2. 문제 해결력 29
1) 槪念 29
2) 프로그래밍 학습과 문제 해결력 30
3. 컴퓨터에 대한 태도 36
1) 槪念 36
2) 컴퓨터 교육과 컴퓨터에 대한 태도 40
Ⅲ. 연구가설 43
Ⅳ. 연구방법 44
1. 연구 대상 44
2. 실험 설계 45
3. 실험 절차 46
4. 실험 도구 46
1) 문제해결력 검사 46
2) 컴퓨터에 대한 태도 47
Ⅴ. 결과 및 논의 48
1. 결과 48
2. 논의 51
Ⅵ. 요약 및 結論 55
1. 요약 55
2. 結論 56
출처 59
영문초록 64
부록 67
학교 교육의 활동은 그 자체가 문제 해결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문제해결의 核心은 문제의 해결과정에서 적합한 사고 방식에 따라 올바르게 사고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곽병선, 1985). 인간의 사고 과정에 관한 연구결과에 의하면(Wertheimer, 1959), 사고란 인간의 고등 정신으로서 사고의 과정은 문제해결의 과정과 거의 유사한 과정이라고 結論짓고 있다 학교 교육은 더 이상 지식 전달, 文化(culture) 전수, 암기 위주의 수업만으로는 시대적 변화에 …(투비컨티뉴드 )
저작시스템 프로그래밍 학습이 문제해결력 및 컴퓨터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저작시스템 문제해결력 멀티미디어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