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necessity 과 다양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 eaea2 | ea.co.kr report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necessity 과 다양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 eaea2

본문 바로가기

eaea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necessity 과 다양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3 06:33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hwp




또한 유아 자신과 무관한 수를 세거나 셈하기보다는 유아와 친숙하고 의미있는 실제상황에서 그리고 단편적이고 분리된 기술이나 지식으로써가 아닌 총체적 학습경험을 통해 학습되어져야 한다는 주장이다(Dutton & Dutton, 1991; NCTM, 1989). 유아가 언


다.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 다양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Download :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hwp( 73 )



설명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necessity 과 다양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레포트 > 기타
순서

Ⅰ. 서론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necessity need과 다양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8813_01_.gif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8813_02_.gif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8813_03_.gif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8813_04_.gif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8813_05_.gif




최근 제시되는 발달적으로 적합한 유아수학교육 입장의 철학적 발달적 근원은 Commenius, Dewey, Piaget, Vygotsky등의 theory(이론)에 두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이것은 새로운 시도라기 보다는 수학교육에 있어 아동의 발달적 特性(특성)을 고려하여 생활맥락, 전체적 맥락, 통합적 맥락에서 접근하자는 신념에 의거해서 “수학을 하자는(doing)”이다(이경우, 1995). 종전에 학습지나 연습책을 활용한 수리 계산능력 중심의 수학교육은 문제해결에 관한 절차적인 지식(procedural knowledge)의 획득은 도와주지만 문제가 무엇을 의미하며, 왜 그런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답이 타당하다고 할 수 있는지, 다른 새로운 문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 지에 관한 이해를 돕지는 못한다(Hiebert & Lindquist, 1990)는 제한점이 지적되고 있다아 또한 유아 자신과 무관한 수를 세거나 셈하기보다는 유아와 친숙하고 의미있는 실제상황에서 그리고 단편적이고 분리된 기술이나 지식으로써가 아닌 총체적 학습경험을 통해 학습되어져야 한다는 주장이다(Dutton & Dutton, 1991; NCTM, 1989). 유아가 언

최근 제시되는 발달적으로 적합한 유아수학교육 입장의 철학적 발달적 근원은 Commenius, Dewey, Piaget, Vygotsky등의 이론(理論)에 두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이것은 새로운 시도라기 보다는 수학교육에 있어 아동의 발달적 characteristic(특성)을 고려하여 생활맥락, 전체적 맥락, 통합적 맥락에서 접근하자는 신념에 의거해서 “수학을 하자는(doing)”이다(이경우, 1995). 종전에 학습지나 연습책을 활용한 수리 계산능력 중심의 수학교육은 문제해결에 관한 절차적인 지식(procedural knowledge)의 획득은 도와주지만 문제가 무엇을 의미하며, 왜 그런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답이 타당하다고 할 수 있는지, 다른 새로운 문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 지에 관한 이해를 돕지는 못한다(Hiebert & Lindquist, 1990)는 제한점이 지적되고 있다 또한 유아 자신과 무관한 수를 세거나 셈하기보다는 유아와 친숙하고 의미있는 실제상황에서 그리고 단편적이고 분리된 기술이나 지식으로써가 아닌 총체적 학습경험을 통해 학습되어져야 한다는 주장이다(Dutton & Dutton, 1991; NCTM, 1989). 유아가 언

Ⅰ. 서론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necessity 과 다양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아동수학학습에서 교구 활용의 필요성과 다양한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Ⅰ. 서론 최근 제시되는 발달적으로 적합한 유아수학교육 입장의 철학적 발달적 근원은 Commenius, Dewey, Piaget, Vygotsky등의 이론에 두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이것은 새로운 시도라기 보다는 수학교육에 있어 아동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하여 생활맥락, 전체적 맥락, 통합적 맥락에서 접근하자는 신념에 의거해서 “수학을 하자는(doing)”이다(이경우, 1995). 종전에 학습지나 연습책을 활용한 수리 계산능력 중심의 수학교육은 문제해결에 관한 절차적인 지식(procedural knowledge)의 획득은 도와주지만 문제가 무엇을 의미하며, 왜 그런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답이 타당하다고 할 수 있는지, 다른 새로운 문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 지에 관한 이해를 돕지는 못한다(Hiebert & Lindquist, 1990)는 제한점이 지적되고 있다.
Total 40,10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