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유아관리와 체벌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토론해 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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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1 0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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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런 자극들이 반드시 체벌로써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다. 아동이 교사의 관심을 끌기위해 문제행동을 할 때 교사가 체벌을 주고 안달함으로써 아동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느끼게 되면 이 자극은 벌이 아니라 보상으로써 유아의 행동은 점점 더 나빠질 것이다. 한편 체벌은 아동이 잘못된 행동을 하면 손바닥으로 가볍게 때리는 경우도 있지만 물리적으로 심한 폭력을 가하는 경우 등 다양한 형태로 신체의 고통을 주게 된다된다. 이러한 신체적인 폭력을 하나의 연속선상에 놓고 볼 때, 윗부분은 아동 학대이고,
1. 체벌의 당부(當否)
순서
Ⅱ 본론
다. 한편 체벌은 아동이 잘못된 행동을 하면 손바닥으로 가볍게 때리는 경우도 있지만 물리적으로 심한 폭력을 가하는 경우 등 다양한 형태로 신체의 고통을 주게 된다. 혐오자극에는 자극을 제공함으로써 점차 행동수정을 이루어 내며 전기충격을 줌으로써 불쾌한 느낌을 피하기 위해 수정하게 하는 자극을 말한다. 아동이 교사의 관심을 끌기위해 문제행동을 할 때 교사가 체벌을 주고 안달함으로써 아동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느끼게 되면 이 자극은 벌이 아니라 보상으로써 유아의 행동은 점점 더 나빠질 것이다.
Ⅲ 結論(결론)
1. 체벌의 당부(當否)
설명
Ⅱ 본론
체벌, 아동관리
Ⅳ 서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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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1. 체벌의 당부(當否)
Ⅰ 서론
보육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유아관리와 체벌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토론해 보시오.
1. 체벌의 당부(當否)
2. 바람직한 유아관리
Ⅱ 본론
Ⅰ 서론 Ⅱ 본론 1. 체벌의 당부(當否) 2. 바람직한 유아관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체벌의 당부(當否) 보육현장에서 훈육과 선도의 목적으로 행해지는 행동통제에는 크게 2가지가 있다. 그러나 이런 자극들이 반드시 체벌로써 efficacy를 나타내는 것이 아닐것이다. 한편 체벌은 아동이 잘못된 행동을 하면 손바닥으로 가볍게 때리는 경우도 있지만 물리적으로 심한 폭력을 가하는 경우 등 다양한 형태로 신체의 고통을 주게 된다 이러한 신체적인 폭력을 하나의 연속선상에 놓고 볼 때, 윗부분은 아동 학대이고,
보육현장에서 훈육과 선도의 목적으로 행해지는 행동통제에는 크게 2가지가 있따 하나는 혐오자극이고 다른 하나는 불쾌자극이다. 혐오자극에는 자극을 제공함으로써 점차 행동수정을 이루어 내며 전기충격을 줌으로써 불쾌한 느낌을 피하기 위해 수정하게 하는 자극을 말한다. 하나는 혐오자극이고 다른 하나는 불쾌자극이다. 혐오자극에는 자극을 제공함으로써 점차 행동수정을 이루어 내며 전기충격을 줌으로써 불쾌한 느낌을 피하기 위해 수정하게 하는 자극을 말한다. 그러나 이런 자극들이 반드시 체벌로써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다. 이러한 신체적인 폭력을 하나의 연속선상에 놓고 볼 때, 윗부분은 아동 학대이고,
2. 바람직한 유아관리
Ⅲ conclusion(결론)
Ⅱ 본론
Ⅳ bibliography




보육현장에서 훈육과 선도의 목적으로 행해지는 행동통제에는 크게 2가지가 있다아 하나는 혐오자극이고 다른 하나는 불쾌자극이다. . 아동이 교사의 관심을 끌기위해 문제행동을 할 때 교사가 체벌을 주고 안달함으로써 아동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느끼게 되면 이 자극은 벌이 아니라 보상으로써 유아의 행동은 점점 더 나빠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