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分析(분석),컬러마케팅instance(사례)및전략(strategy) > eaea3 | ea.co.kr report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分析(분석),컬러마케팅instance(사례)및전략(strategy) > eaea3

본문 바로가기

eaea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分析(분석),컬러마케팅instance(사례)및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4:05

본문




Download : [1000원]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및전략.hwp




소비자의 상품 선택은 초기 90초 안에 잠재적으로 결정되는데 첫인상과도 같은 컬러는 좋고 싫다는 판단의 60~90% 정도를 좌우한다고도 한다. 초기에는 제품 자체의 색깔에서 처음 되었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 기획이 중심이 되어 비로소 marketing 이란 용어를 붙이게 되었다. 이처럼 시각적 학습은 기억력을 높이고 차후 해당 상품이 상기상표군의 범주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이회창 총재는 차가워 보이는 인상 때문에 푸른색을 피하고 정몽준 후보의 경우 결단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붉은색을 통해 시선집중 효율를 냈다. 특히 시각적으로 판단하는 인상 중에서 80%가 색채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주로 젊은 고객들의 고정관념을 깬 색을 공략하거나 제품과 일치되는 색을 통해 비언어적인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하여 매출을 증대시키기도 한다.

2)컬러 marketing 의 중요성
앞서 설명(說明)한 바와 같이 시각매체의 발달과 소비관의 變化 등으로 인해 감성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감성 소비를 오감으로 나누어보면 시각(87%)의 影響(영향)이 청각(7%), 촉각(3%), 후각(2%). 미각(1%)에 비해 월등히 높음을 알 수 있었다.

①색의 상징성을 이용한다.
…(drop)



다. 제품의 경우 색이 가지고 있는 심리적, 상징적 효율를 통해 속성을 부각시키거나 이상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기도 한다.

②기억력을 강화 시킨다.
색이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요인은 이미지 메이킹에도 큰 도움을 준다.
심리학자들의 조사에 의하면 인간은 원래 학습 후 1시간 이내에 학습내용을 60% 잊고, 24시간 이내에 25%정도는 잊게 되지만 눈으로 본 것은 50%를 상기한다고 한다. 이로써 구매 결정에 컬러의 影響(영향)을 알 수 있는데 판매율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다음과 같이 나누어 보았다.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및전략 ,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및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사례 전략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1000원]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및전략.hwp( 49 )


순서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分析(분석),컬러마케팅instance(사례)및전략(strategy)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사례,전략,경영경제,레포트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分析(분석),컬러마케팅instance(사례)및전략(strategy)

[1000원]%20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및전략_hwp_01.gif [1000원]%20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및전략_hwp_02.gif [1000원]%20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및전략_hwp_03.gif [1000원]%20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및전략_hwp_04.gif [1000원]%20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및전략_hwp_05.gif [1000원]%20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사례및전략_hwp_06.gif



컬러 marketing


1) 컬러 marketing 의 槪念

컬러 marketing 이란 제품 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감성적 요인의 하나인 시각, 그 중에서도 색을 이용해 판매를 극대화 시키는 marketing 기법이다.
Total 40,55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