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stalt) 게슈탈트치료에 대한 의미와 개념, 치료대안, 기법, 학교에서의 적용 및 견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8:05
본문
Download : 1000원](Gestalt) 게슈탈트치료에 대한 의미와 개념, 치료방안, 기법, 학교에서의 적용 및 견해.hwp
이때까지만 해도 그는 아직 정신分析에 깊이 관여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1926년 푸랑크푸르트에서 당시 유명했던 신경정신의학자 쿠르트 골드슈타인을 만나서, 전체로서 통합된 유기체 理論을 접하고 매우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한다.(Gestalt),게슈탈트치료에,대한,의미와,개념,치료방안,기법,학교에서의,적용,및,견해,의약보건,레포트
(Gestalt) 게슈탈트치료에 대한 의미와 개념, 치료대안, 기법, 학교에서의 적용 및 견해
순서
설명
레포트/의약보건
1. 게슈탈트 치료의 처음 과 歷史(역사)
2. 게슈탈트치료의 주요관념들
1)인간관
2)주요관념
3. 치료과정
1)치료목표(goal)
2)치료자의 기능과 역할
3)치료자와 내담자의 관계
4. 주요치료기법
1)빈 의자 기법
2)꿈작업
3)욕구와 감정자각
4)`나는 비밀이 있다`
5)투사(投射)놀이
5. 학교에의 적용-교수-학습과정
6. conclusion(결론)
`참고한 문헌 `
1. 게슈탈트 치료의 처음 과 歷史(역사)
게슈탈트 치료는 독일출생의 유대계 정신과 의사 프릿츠 펄스(Fritz Pe-rls)에 의해 창안된 심리치료이다. 이후 푸랑크푸르트와 ...
1. 게슈탈트 치료의 처음 과 歷史(역사)
2. 게슈탈트치료의 주요관념들
1)인간관
2)주요관념
3. 치료과정
1)치료목표(goal)
2)치료자의 기능과 역할
3)치료자와 내담자의 관계
4. 주요치료기법
1)빈 의자 기법
2)꿈작업
3)욕구와 감정자각
4)나는 비밀이 있다
5)투사(投射)놀이
5. 학교에의 적용-교수-학습과정
6. conclusion(결론)
[참고한 문헌 ]
1. 게슈탈트 치료의 처음 과 歷史(역사)
게슈탈트 치료는 독일출생의 유대계 정신과 의사 프릿츠 펄스(Fritz Pe-rls)에 의해 창안된 심리치료이다. 그는 프로이드의 이런 보수적인 태도에 실망하여 정신分析으로부터 멀어지기 처음 했고 골드슈타인의 유기체 理論과 스마트의 생태학 理論을 토대로 개체와 환경을 하나의 전체적인 통합체로 보는 새로운 시각을 확립하기 처음 했다. 그러던 중 1926년 푸랑크푸르트에서 당시 유명했던 신경정신의학자 쿠르트 골드슈타인을 만나서, 전체로서 통합된 유기체 理論을 접하고 매우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한다. 그는 심리학에도 관심을 가졌으나 빌헬름 분트의 實驗(실험)심리학에 만족할 수 없었다고 한다. 펄스는 베를린에서 태어나서 그곳에서 성장하였고, 28세에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심리학에도 관심을 가졌으나 빌헬름 분트의 實驗(실험)심리학에 만족할 수 없었다고 한다. 1950년에는 `알아차림(awareness)`에 관한 理論을 정립하는 한편, 처음으로 게슈탈트 치료라는 용어를 만들었다. 펄스는 베를린에서 태어나서 그곳에서 성장하였고, 28세에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36년 그는 마리엔바드에서 개최된 세계 정신分析학회에 참석하여 `구강적 저항`이라는 理論을 발표했는데, 이 때 그의 理論은 프로이드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리고 1951년에는 헤퍼린, 굳맨 등과 공저로 『게슈탈트 치료』라는 책을…(drop)
(Gestalt) 게슈탈트치료에 대한 의미와 개념, 치료대안, 기법, 학교에서의 적용 및 견해
%20게슈탈트치료에%20대한%20의미와%20개념,%20치료방안,%20기법,%20학교에서의%20적용%20및%20견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Gestalt)%20%EA%B2%8C%EC%8A%88%ED%83%88%ED%8A%B8%EC%B9%98%EB%A3%8C%EC%97%90%20%EB%8C%80%ED%95%9C%20%EC%9D%98%EB%AF%B8%EC%99%80%20%EA%B0%9C%EB%85%90,%20%EC%B9%98%EB%A3%8C%EB%B0%A9%EC%95%88,%20%EA%B8%B0%EB%B2%95,%20%ED%95%99%EA%B5%90%EC%97%90%EC%84%9C%EC%9D%98%20%EC%A0%81%EC%9A%A9%20%EB%B0%8F%20%EA%B2%AC%ED%95%B4_hwp_01.gif)
%20게슈탈트치료에%20대한%20의미와%20개념,%20치료방안,%20기법,%20학교에서의%20적용%20및%20견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Gestalt)%20%EA%B2%8C%EC%8A%88%ED%83%88%ED%8A%B8%EC%B9%98%EB%A3%8C%EC%97%90%20%EB%8C%80%ED%95%9C%20%EC%9D%98%EB%AF%B8%EC%99%80%20%EA%B0%9C%EB%85%90,%20%EC%B9%98%EB%A3%8C%EB%B0%A9%EC%95%88,%20%EA%B8%B0%EB%B2%95,%20%ED%95%99%EA%B5%90%EC%97%90%EC%84%9C%EC%9D%98%20%EC%A0%81%EC%9A%A9%20%EB%B0%8F%20%EA%B2%AC%ED%95%B4_hwp_02.gif)
%20게슈탈트치료에%20대한%20의미와%20개념,%20치료방안,%20기법,%20학교에서의%20적용%20및%20견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Gestalt)%20%EA%B2%8C%EC%8A%88%ED%83%88%ED%8A%B8%EC%B9%98%EB%A3%8C%EC%97%90%20%EB%8C%80%ED%95%9C%20%EC%9D%98%EB%AF%B8%EC%99%80%20%EA%B0%9C%EB%85%90,%20%EC%B9%98%EB%A3%8C%EB%B0%A9%EC%95%88,%20%EA%B8%B0%EB%B2%95,%20%ED%95%99%EA%B5%90%EC%97%90%EC%84%9C%EC%9D%98%20%EC%A0%81%EC%9A%A9%20%EB%B0%8F%20%EA%B2%AC%ED%95%B4_hwp_03.gif)
%20게슈탈트치료에%20대한%20의미와%20개념,%20치료방안,%20기법,%20학교에서의%20적용%20및%20견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Gestalt)%20%EA%B2%8C%EC%8A%88%ED%83%88%ED%8A%B8%EC%B9%98%EB%A3%8C%EC%97%90%20%EB%8C%80%ED%95%9C%20%EC%9D%98%EB%AF%B8%EC%99%80%20%EA%B0%9C%EB%85%90,%20%EC%B9%98%EB%A3%8C%EB%B0%A9%EC%95%88,%20%EA%B8%B0%EB%B2%95,%20%ED%95%99%EA%B5%90%EC%97%90%EC%84%9C%EC%9D%98%20%EC%A0%81%EC%9A%A9%20%EB%B0%8F%20%EA%B2%AC%ED%95%B4_hwp_04.gif)
%20게슈탈트치료에%20대한%20의미와%20개념,%20치료방안,%20기법,%20학교에서의%20적용%20및%20견해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Gestalt)%20%EA%B2%8C%EC%8A%88%ED%83%88%ED%8A%B8%EC%B9%98%EB%A3%8C%EC%97%90%20%EB%8C%80%ED%95%9C%20%EC%9D%98%EB%AF%B8%EC%99%80%20%EA%B0%9C%EB%85%90,%20%EC%B9%98%EB%A3%8C%EB%B0%A9%EC%95%88,%20%EA%B8%B0%EB%B2%95,%20%ED%95%99%EA%B5%90%EC%97%90%EC%84%9C%EC%9D%98%20%EC%A0%81%EC%9A%A9%20%EB%B0%8F%20%EA%B2%AC%ED%95%B4_hwp_05.gif)
%20게슈탈트치료에%20대한%20의미와%20개념,%20치료방안,%20기법,%20학교에서의%20적용%20및%20견해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1000%EC%9B%90%5D(Gestalt)%20%EA%B2%8C%EC%8A%88%ED%83%88%ED%8A%B8%EC%B9%98%EB%A3%8C%EC%97%90%20%EB%8C%80%ED%95%9C%20%EC%9D%98%EB%AF%B8%EC%99%80%20%EA%B0%9C%EB%85%90,%20%EC%B9%98%EB%A3%8C%EB%B0%A9%EC%95%88,%20%EA%B8%B0%EB%B2%95,%20%ED%95%99%EA%B5%90%EC%97%90%EC%84%9C%EC%9D%98%20%EC%A0%81%EC%9A%A9%20%EB%B0%8F%20%EA%B2%AC%ED%95%B4_hwp_06.gif)
(Gestalt) 게슈탈트치료에 대한 의미와 개념, 치료방안, 기법, 학교에서의 적용 및 견해 , (Gestalt) 게슈탈트치료에 대한 의미와 개념, 치료방안, 기법, 학교에서의 적용 및 견해의약보건레포트 , (Gestalt) 게슈탈트치료에 대한 의미와 개념 치료방안 기법 학교에서의 적용 및 견해
Download : 1000원](Gestalt) 게슈탈트치료에 대한 의미와 개념, 치료방안, 기법, 학교에서의 적용 및 견해.hwp( 73 )
다. 1934년 그는 히틀러의 탄압을 피해 남아프리카로 갔는데 여기에서 정신分析학회를 창립하기도 했다. 이후 푸랑크푸르트와 비엔나, 베를린을 전전하며 페니켈, 도이취, 히트슈반, 하펠 등으로부터 지도 감독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