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수업 instance(사례)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8:29
본문
Download :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수업 사례에 관하여.hwp
또한 아이들에게 익숙한 캐릭터(미키, 미니, 플루토, 구피 등)가 화면에 나타난 집 안의 여러 방들을 돌아다니면서 그 문자로 처음 하는 물건들을 찾아서 보여준다. 이러한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수업 instance(사례)가 이는지 세계적으로 알아본 글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아직 정보통신기술의 도입·활용 방안을 탐색하는 과정에 있으므로, 이들 간의 상호 정보 교환 및 노하우의 공유는 정보통신기술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정보통신기술을활용한수업사례에관하여 ,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수업 사례에 관하여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수업 사례에 관하여.hwp( 67 )
,사범교육,레포트
다. 이 프로그램(program]) 에서는 그림 그리기에 필요한 용어가 영어로 표시되어 있으므로, 아이들은 그림을 그리는 동시에 영어를 익힐 수 있다
★ ABC (어휘력 향상 프로그램(program]) ) : 학생들이 알파벳 문자를 하나 선택하면, 곧 그 문자로 처음 하는 단어가 화면에 나타난다.
El Tomillar 유치원에서 사용한 소프트웨어들은 대부분 마우스만으로 실행할 수 있는 것이었으며, 그 예는 다음과 같다.
설명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수업 instance(사례)에 관하여
1. 스페인 마드리드 El Tomillar 유치원의 컴퓨터 활용 교육
El Tomillar 유치원에서는 학부모의 요청에 따라, 아이들이 쉽게 컴퓨터와 친숙해 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즉, 학생들에게 전산실 컴퓨터를 활용하여 유치원생 수준에 맞는 흥미롭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컴퓨터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처음에는 적합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부족하고, 마우스의 크기가 아이들에게 맞지 않는 등 어려운 점이 있기도 하였으나, 아이들은 매우 즐거워하였고, 결과적으로 아이들이 컴퓨터 조작법, 프로그램(program]) 사용법, 전산실 이용의 기본 규정 등 기초적인 정보소양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수업 사례가 이는지 세계적으로 알아본 글입니다.
★ PUZZLES (조각퍼즐) : 아이들에게 익숙한 캐릭터(미키, 미니, 플루토, 구피 등)가 등장하는 컴퓨터 조각 퍼즐로서, 아이들은 나이에 맞는 적당한 수준의 퍼즐을 선택하여, 마우스와 스페이스 바를 이용하여 퍼즐을 맞추어 나간다. 그러나 대부분이 아직 정보통신기술의 도입·활용 方案을 탐색하는 과정에 있으므로, 이들 간의 상호 정보 교환 및 노하우의 공유는 정보통신기술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MUSICA(음악 프로그램(program]) ) : 학생들이 음악책에 쓰여진 멜로디를 컴퓨터에 입…(skip)
정보통신기술을활용한수업instance(사례)에관하여
오늘날 세계 각국에서는 정보통신기술을 유아교육, 초·중등교육, 고등교육, 平生敎育(평생교육), 특수교육 등 교육 전 분야에 걸쳐 도입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오늘날 세계 각국에서는 정보통신기술을 유아교육, 초·중등교육, 고등교육, 평생교육, 특수교육 등 교육 전 분야에 걸쳐 도입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퍼즐이 완성된 후, 캐릭터들이 흥겹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은 컴퓨터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다
★ ANIMATOR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program]) ) : 아이들이 각자 원하는 그리기 도구(페인트, 붓 등)를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기법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program])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