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학평가의 쟁점과 Tas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6:09
본문
Download : 한국 대학평가의 쟁점과 과제.hwp
또한 대학은 무엇이 문제이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인가에 마주향하여 도 등한시하여 왔다.
우리나라의 대학은 해방 이후 양적인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하여 왔다.(서민원,1996)
점차 대학이 사회적 公器로써 그 역할과 사명을 다 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으며(조선일보, 1999;중앙일보, 1994-1999) 세금과 납입금의 효능적 사용과 책무성을 요구하기에 이르렀다. 종래에는 교육평가의 연구영역으로 학생 개인의 능력요인과 학업성취도 등에 주로 초점을 맞추어 오던 것이 점차 기관, 지역, 국가, 국제 등으로 그 지평이 확대되고 있으며 세계화 정보화의 시대 사회적 요청 으로 인해 더욱 불가피해졌다.
대학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정책과 제도적 기제 중 대학평가는 대학의 질적인 수월성의 추구를 위해 현행 대학교육의 實態와 결점을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다. 대학이 무엇을 어떻게 가르치며, 그 결과 및 효능의 정도는 어떠한가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한국 대학평가의 쟁점과 Task
한국대학평가의쟁점과Task
레포트/공학기술
다. 지금은 양적인 팽창에서 시각을 돌려 대학교육의 질적인 학문적 수월성의 추구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안된다된다. 한국대학평가의쟁점과과제 , 한국 대학평가의 쟁점과 과제공학기술레포트 ,
the twenty-first century로 접어들면서 학교기관을 하나의 측정(測定) 단위로 하는 평가가 학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지대한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Download : 한국 대학평가의 쟁점과 과제.hwp( 84 )






순서
설명
,공학기술,레포트
한국 대학평가의 쟁점과 과제에 대해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쓴 글입니다. 학과의 인기와 학생 정원의 증가, 그리고 외적인 시설 늘리기 등과 같은 양적인 팽창에만 주력함으로써 진정 추구해야 할 교육적 본질을 소홀히 하여 왔던 것이다. 대학평가가 처음 된 것은 광의적으로 보면 1960년대의 대학정원 감축, 대학 및 학과 통폐합 등 일단의 대학체제 정비정책의 단행 등과 같은 행정감사의 성격에서 출발하여 1973년 실험대학 평가정책 등이 …(drop)
한국 대학평가의 쟁점과 Task 에 대해 drawback(걸점)과 해결방안을 쓴 글입니다. 이는 우수한 고급인력을 확보할 수 있느냐가 국가의 생존을 좌우하는 주요 관건이 되었으며 이러한 환경적 變化(변화)에 대해 Frazer(1994)는 1990년대 이후 the twenty-first century를 이른바 “질의 시대”로 규정하고 있다아
우리나라의 대학은 양적인 발전에 비해 질적인 수월성의 추구를 간과하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