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strategy,현대자동차分析,현대자동차해외진출strategy,미국시장진출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6:38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전략,현대자동차분석,현대자동차해외진출전략,미국시장진출전략.ppt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전략(戰略) 분석
1967 현대자동차(주) 설립
1985 미국 현지법인(HMA) 설립
1986 `엑셀`, `프레스토` 미국 수출
1990 미국 현지 판매 100만대 돌파
2004 미국고객 신차 품질조사에서 도요타 추월
2005 미국 앨라배마 공장 준공
2007 미국시장 누적판매 500만대 돌파
2008 “제네시스”로 미국 고급차 시장 본격 공략
2007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발생
고용사정 악화, 신용경색심화, 주가 급락
미국 자동차 회사 빅3 파산 위기
’08년 9월 실업률 6.1%
reference(자료): 미국 노동부
reference(자료): datastream
ISM제조업 지수와 실업률 變化(변화) 추이
외국 이주자와 2,3세가 대부분인 다민족 국가
1인당 국민소득 약 4만 2000달러(’05년)
세계적으로 가장 도시화가 진전된 사회
외교, 국제경제, 통상정책 간 조화로운 추진
세계 무역자유화 추진
개도국에 대한 편의 제공 노력
오바마 당선으로 인한 정책 변수 산재
미국 내의 자동차 시장에서의 가격경쟁력
저급한 품질
부실한 애프터 서비스
무명의 회사
일본 차의 공급과잉으로 인한 자체 공급 규제
원화강세에 따른 수출차량의 가격경쟁력 약화
미국 경기침체에 따른 자동차수요 급감
S
W
O
T
가격) 엑셀 : ‘Cars that make sense(합리적인 차)’
⇒ 미국의 저소득층 시장을 공략
쏘나타엘란트라 : ‘무리하지 않아도 되는 적정가격’
유통) 미국 현지에 판매 자회사
제품) 엘란트라 : ‘ELANTRA PRODUCT CLINIC를 실시
‘VALUE CARE PROGRAM’ 운영 및 품질improvement(개선)
촉진) 엑셀 광고 문구 : ‘Cars that make sense (합리적인 차)’
‘ 2 cars for the price of one (하나의 가격으로 두 …(skip)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전략,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해외진출전략,미국시장진출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전략,현대자동차분석,현대자동차해외진출전략,미국시장진출전략.ppt( 85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strategy,현대자동차分析,현대자동차해외진출strategy,미국시장진출strategy
순서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전략,현대자동차분석,현대자동차해외진출전략,미국시장진출전략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전략,현대자동차분석,현대자동차해외진출전략,미국시장진출전략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전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해외진출전략 미국시장진출전략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strategy,현대자동차分析,현대자동차해외진출strategy,미국시장진출strategy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