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사회복지학과] 정신지체의 Cause 과 진단기준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2:44
본문
Download : 정신지체의 원인과 진단기준00.hwp
전통적 정의(定義)의 한 예로 Tredgold(1937)는 `감독, 통제, 외부의 도움없이 독립적으로 생활을 유지해 나가고 그 동료들처럼 정상적인 環境에 그 자신을 adaptation(적응) 해 나갈 수 없는 정도와 종류의 불완전한 정신발달 상태가 정식박약이다. 정신지체아들 대부분은 정신연령이 생활연령보다 낮아 IQ가 평균보다 낮고 adaptation(적응) 행동에 결함을 갖는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사랑의 복지관 : 정신지체 - www.esarang.org
정신지체의 Cause 과 진단기준00
교남소망의집 : www.kyonam.org
정신지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내리는데 있어서 아직까지도 여러가지의 논란이 되고 있따 일반적으로 정신지체는 제한된 지적 능력과 주변環境의 사회적 요구를 극복하는 데 있는 특정상태를 말한다.
다.`라고 정의(定義) 내리고 있따 정신지체아 교육이 특수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정신지체아 교육의 현실과 과제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특수교육의 전반적인 이해를 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Download : 정신지체의 원인과 진단기준00.hwp( 47 )
2. 정신지체의 요인
[사회복지학과] 정신지체의 Cause 과 진단기준00
4) 경 과
1) 출생전 요인(선천성 요인)
5) 정신지체의 경과와 環境적인 요인
위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김태련 외. (2005). 발달장애 심리학. 서울: 학지사
경희학교 : www.kyunghee.sc.kr
정신지체의 특징, 정신지체발달가능성, 정신지체, 정신지체의 경과, 정신지체의 정도, 정신지체의 진단 기준, 정신지체의 원인,
3)심한 정도의 정신지체 (지능지수 20-25에서 35-40까지)
정신지체의 원인과 진단기준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1) 부수적 특징 및 장애
4) 아주 심한 정도의 정신지체(지능지수 20또는 25 이하)
참고資料
1) 심하게 평균 수준의 이하인 지적 기능
6. 정신지체의 발달 가능성
김태련 외. (2004).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4. 정신지체의 정도
1)가벼운 정도의 정신지체(지능50∼55에서 약70까지)
박성연 외. (2002). 아동발달. 서울: 동문사
강행원. (2002). 웩슬러의 성인용 지능검사(WAIS). 전문상담교사 자격연수
3) 유병률
5) 정도를 세분할 수 없는 정신지체
1. 정신지체의 정의(定義)





2) 다음 항목 가운데 적어도 두 가지 항목에서 현재의 adaptation(적응) 기능
서울정신지체인애호협회 : www.samr.org
순서
2) 특정culture, 나이 및 성별 특징
설명
5. 정신지체의 부수적 특징과 경과
2)중간정도의 정신지체 (지능지수 35-40에서 50-55 까지)
2) 출생이후의 요인(후천성 요인)
자유재활원 : www.free1945.org
3. 정신지체의 진단 기준
3) 18세 이전에 발병한다. 이들 내에서도 많은 다양성이 있지만, 대부분 정신능력의 손상과 학업성취에 지체를 나타낸다. 정신지체는 사람이 생각하고 사물을 판별하며 상황을 판단하는 등의 지적인 모든 일을 수행하는 능력, 즉 지능이 현저하게 낮아서 일상생활과 사회adaptation(적응) 에 어려움이 있으며 이러한 문제가 18세 이전의 발달기에 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