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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 example(사례) 연구 토의문제[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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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판매 방식(direct business model)`을 도입하여 델은 다국적 기업, 政府 기관, 교육 기관,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소비자와도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왔다.
그 첫번째는 직접 판매 방식이다. 이 아이디어를 냈을 때도 주변 사람들은 말렸지만 그는 개의치 않았다.
84년 foundation(창업) 당시 그가 던진 승부수는 대리점 등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고객 조립형 컴퓨터를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독특한 전술(다이렉트 판매)이었다. 최근 들어 하루에 1천만 달러 이상의 PC가 델 홈페이지에서 팔리고 있기 때문이다 컴퓨터 하드웨어에서 굳건한 기반을 구축했던 그가 인터넷(Internet)에서도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레포트/경영경제



MIS example(사례) 연구 토의문제[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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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사례(instance)연구 토의문제

- 델컴퓨터: IT가 비즈니스 성공의 지렛대다

1. 델컴퓨터 경영전술의 point은 대응속도이다. 그리고 델의 생각은 옳았다. 또한 델은 업계 최초로 수신자 부담 전화로 고객에게 기술자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접수 다음 날 방문하는 현장 서비스 program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뛰어다니거나 전화를 이용해 팔던 초기 패턴이 이젠 인터넷(Internet) 홈페이지를 이용한 판매로 바뀌었다.
델의 고객들은 기술의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하는 엔지니어와 직접적인 일대일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델은 최상의 기술 해법을 제공한다. 그러한 수신자 부담 전화 및 현장 서비스는 현재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90년대 들어서는 `하이테크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며 인터넷(Internet)을 통한 `고객과의 밀착접촉` 경영과 맞춤서비스인 `원투원 marketing `에 초점을 맞추기 처음 했다. 다시 말하면, 강력하고,…(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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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다이렉트 marketing 의 채널을 인터넷(Internet)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델은 어떠한 노력들을 통해 대응속도를 높이는데 성공하였는가 사례(instance)본문 이외에도 인터넷(Internet)상의 관련資料를 참고하여 델의 속도경영에 관해 알아보자.
델컴퓨터의 대응속도를 높이는데 성공한 요인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크게 3가지 측면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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