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사조의 설명(說明)과 analysis(분석) (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1 08:07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과 분석(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hwp
내용숙달 교육과정 사조에는 교육내용의 습득이 강조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가치있는 지식이 무엇인가에 대한 특정이 가정들 또한 반영되어 있다아
교육과정 내용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체육하는 사람들은 초등학교 움직임 교육과정 내에서건 중등학교 스포츠교육과정 내에서건 기본운동기능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해왔다. 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동/비이동운동, 던지기, 차기, 때리기 동작, 체조, 무용, 게임 등 기초理論(이론) 내용과제課題나 기초운동 수행과제課題를 제대로 숙달하도록 기대되고 있다아 중등학교에서는 대부분의 내용이 인기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육상종목들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아 체육분야의 교과내용 숙달은 농구, 축구, 야구, 육상, 체조 종목의 운동수행 향상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다아
기본움직임 동작과 스포츠 기능을 숙달하는 것은 대부분의 체육교육과정 目標(목표) 진술에 명백하게 서술되어 있다아 이 사조를 근간으로 수업을 구성하는 체육교사는 운동기능, 스포츠, 움직임, 체력을 상당히 강조한다.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explanation)과 分析(분석)(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
1. 다섯가지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explanation)
1-1. 내용숙달중심 사조
1-2. 자아실현중심 사조
1-3. 사회개혁중심 사조
1-4. 학습과정중심 사조
1-5. 생태통합중심 사조
2. 체육교육과정 사조의 分析(분석)
2-1. 교과내용과 관련된 교육관
2-2. 학생의 발달과 관련된 교육관
2-3. 사회culture적 目標(목표)와 관련된 교육관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explanation)과 分析(분석)
(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
1. 다섯가지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explanation)
일반적으로 교육과정은 교과의 성격, 학생의 특성(特性), 그리고 사회의 목적을 원천으로 한다고 여겨져왔다. 이들은 내용숙달(disciplinary mastery), 자아실현(self-actualization), 사회개혁(social reconstruction), 학습과정(learning process), 그리고 생태통합(ecological integration)이다. 교사는 설명(explanation), 시범, 연습 등을 통하여 운동기능 습득을 최상화하려 하고,…(省略)
교육과정사조의 설명과 분석(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 ,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과 분석(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과 분석(내용숙달중심사조 자아실현중심사조 사회개혁중심사조 학습과정중심사조 생태통합중심사조)
순서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說明)과 analysis(분석) (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교육과정사조의 설명(說明)과 analysis(분석) (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
교육과정,사조의,설명과,분석(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과정 사조의 설명과 분석(내용숙달중심사조,자아실현중심사조,사회개혁중심사조,학습과정중심사조,생태통합중심사조).hwp( 20 )
레포트/사범교육
다. 교육과정 사조들은 이 3가지 원천에 부여하는 가치의 차이에 따라서 서로 구분된다 교육과정理論(이론) 연구를 통하여 5가지 체육교육과정 사조가 발표되었다.
1-1. 내용숙달중심 사조
어떤 지식이 가장 가치로운가?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으려고 하는 과정에서 내용숙달중심 사조가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