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STP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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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14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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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말해 최근 소비자들은 단순한 소비에서 벗어나 점차 삶의 질과 건강 그리고 육체적인 것에서 나아가 정신적인 풍요를 추구하게 되었다. 단순히 저가의 제품만 판매하고 있는 회사가 아닌 고가의 제품도 판매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층들을 잠재고객으로 끌어들이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화장품 업계에서도 ‘뷰티’와 ‘웰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따화장품 업계에서의 자연주의란 화장품을 제조할 때 식물의 천연component을 추출하거나 그 자체로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것을 말한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어느 정도의 프리미엄을 주더라도 친環境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 패턴을 보여주기 처음 하였다.이니스프리 STP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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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
STP分析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자연주의 마케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따 여기서‘자연주의’란 브랜드를 보다 건강에 긍정적인 effect을 미치게 함과 동시에 친環境적인 제품을 개발 시 자연주의를 그대로 반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2) 피부 고민별 타겟팅
모공수축 - 화산송이라인 (제주 화산송이의 강력한 모공 청정 라인. 황토, 머드보다 뛰어나 피지 흡착력이 모공 속 피지 흡착,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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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는 최근 소비자들이 건강한 環境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웰빙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이니스프리는 이러한‘자연주의 마케팅’을 전면에 내세워 이러한 트렌드를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事例(사례)라고 할 수 있따
2. Targeting (목표(目標)시장선정)
(1) 가격 타겟팅
대부분의 제품라인들이 15000원~30000원 대의 제품으로 저가의 브랜드를 찾는 젊은 층에게 어필하고 있따 하지만 퍼펙트리페어라인은 33000원부터 58000원까지 꽤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이는 고가의 라인을 런칭하여 비싸고 efficacy 좋은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도 어필하고자 하는 의도이다. 이들의 특징은 유해component이나 화학component을 최대한 줄이고 식물에서 추출한 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