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과 교수-학습 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7 10:57
본문
Download : 생물과 교수-학습 지도안.hwp
3.국가·사회적 요구 본 단원을 학습함으로써 첨단과학으로서의 생명과학의 기초로 전문가의 양성에 이바지하고 생물체에 대한 경외심과 자연보호의 necessity 을 그리고 올바른 자연관을 갖게한다.교재 : 고등학교 생물Ⅱ(교학사)대단원명 : Ⅰ. 생물의 특성소단원명 : 5 효소생물교안 , 생물과 교수-학습 지도안자연과학레포트 ,
교재 : 고등학교 생물Ⅱ(교학사)
다. 따라서 생물에 대한 의문점들도 하나하나 풀릴 것이다. 생명체의 근원이나 구조, 생명현상의 기구등 어느 것 하나 단순한 것이 없다.
Ⅲ. 대단원 학습 目標(목표) 및 소단원의 학습目標(목표).
가. 대단원의 학습目標(목표)
1. 생물과 무생물의 차이를 알 수 있다
2. 물질대사를 말할 수 있다
3. 세포의 구성요소를 說明(설명) 할 수 있다
4. 다세포 생물과 단세포 생물을 비교 할 수 있다
5. 식물과 동물의 조직 및 기관을 이해 할 수 있다
6. 핵과 세포질의 특성(特性)을 이야기 할 수 있다
7. 효소의 특성(特性)과 역할을 인식할 수 있다
나. 소단원의 학습目標(목표)
1. 이해…(skip)
설명
Download : 생물과 교수-학습 지도안.hwp( 50 )
소단원명 : 5 효소
대단원명 : Ⅰ. 생물의 特性(특성)
순서
생물과 교수-학습 지도안






레포트/자연과학
고등 학교 2학년 생물 교수-학습지도안입니다.
로버트 훅이 자신이 만든 현미경을 이용하여 코르크 조각으로부터 작은 상자모양의 구조를 발견한 후, 모든 생물은 세포로 구성되어 있고, 세포는 세포에서 생긴다는 사실이 index로 밝혀졌다. 본 단원에서 생화학과 세포학의 기초를 배우고 생물체내의 소기관과 여러 작용을 인식시켜 주변 생물에 대한 세심한 watch과 사고를 배양시켜 자연을 경외시하고 생체내의 질서를 사회생활에 적용시켜 사회생활의 질서와 건전한 人生(인생)관을 갖게한다.
나. 단원설정이유
1.학습심리상 생물체의 특성(特性)과 생화학적인 기본원리를 배우고 첨단생물학인 분자생물학과 세포생물학의 기초를 익힌 후, 최신 생물학의 경향과 생물에 대한 관심. 나아가 과학학습의 흥미를 유발시킨다.
생물교안
,자연과학,레포트
고등 학교 2학년 생물 교수-학습지도안입니다.
2.학습경험상 종전의 공통과학까지에서 생물에서 생리학의 기초를 배웠다. Ⅰ. 교재 및 단원명····················3
Ⅱ. 단원의 개관 및 단원설정이유 ·············3
가. 단원의 개관 ·····················3
나. 단원설정이유·····················3
Ⅲ. 대단원 학습 目標(목표) 및 소단원의 학습目標(목표).·· ······3
가. 대단원의 학습目標(목표) ··················3
나. 소단원의 학습目標(목표) ··················4
Ⅳ. 학습 지도 내용 및 수업지도상의 유의점 ········4
가.학습지도내용 ····················4
나. 지도상의 유의점 ···················4
Ⅴ. 단원학습지도 계획(총 20시간, 시간:50분) ·······5
Ⅵ. 학생들의 reality(실태) 에 대한 조사.··············6
Ⅶ. 본시학습 지도과정···················7
※첨부 1. experiment(실험)watch보고서·················11
※첨부 2. 파워포인트 자료(資料) ················13
가. 단원의 개관
생명 현상은 복잡할 뿐 아니라 신비스럽기도 하다.
이어서, 세포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생물은 여러 가지 영양소를 합성함으로써 생장하고, 環境의 자극에 대하여 反應(반응)하며, 스스로 증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과학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생물의 특성(特性)은 더욱더 밝혀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