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아의 언어적 속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07:23본문
Download : 청각장애아의 언어적 특성.hwp
② 청각장애의 보상 활동이 강조되어야 한다.
⑧ 청각장애 유아들이 자발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아중심 교수·학습이 강조
2. 청각장애 유아의 언어적 property(특성)
1) 초기 의사소통
• 난청 아동이나 농 아동은 6~36개월 사이에 비언어적 의사소통이 증가하며, 청각장애 아동이 단어 또는 수화를 획득하기 처음 할 때는 비언어적 의사소통이 별로 증감없이 고정되거나 감소된다
2) 부모와의 상호작용
•…(skip)
Download : 청각장애아의 언어적 특성.hwp( 84 )
순서
설명
청각장애아의 조기교육의 방향을 살펴보고 청각장애아동의 언어적 속성 에 대해 간략하게 요점된 자료(data)입니다.
청각장애아의 언어적 속성
청각장애아의 조기교육의 방향을 살펴보고 청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된 자료입니다.
• 청각장애아 조기교육시 중점을 두어야 하는 사항은,
① 청각장애유아의 발달영역별 생활 경험 내용을 교육 활동의 기본 내용으로 하여야 한다.
⑦ 놀이 중심의 교육 활동이 강조되어야 한다.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하여 전개되어야 한다.
다.
④ 부모의 역할이 보다 강화되어야 한다.
⑤ 청각장애 유아들의 교육 활동은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⑥ 청각 장애 유아의 요구와 흥미, 장애 property(특성) 및 개별성이 충분히 고려되어야 한다. , 청각장애아의 언어적 특성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1. 조기 교육의 방향
2. 청각장애 유아의 언어적 property(특성)
1) 초기 의사소통
2) 부모와의 상호작용
3) 의사소통과 상호작용
4) 도식과 의사소통
5) 의미적·화용적 기능
6) 초기 어휘 발달
7) 문해 능력
• 청각장애아의 조기 교육은 기본 생활 교육을 강조하고, 청각장애 유아의 요구와 흥미, 개별성을 존중하여 놀이 중심의 활동을 통한 전인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③ 사회적 상호작용이 강조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