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믹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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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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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격전략(戰略)
마케팅 관리자는 제품에 대한 적절한 가격을 설정해야 하는데, 그 설정
에는 표적시장에서의 경쟁상태와 더불어 선택적 가격(alternative price)에
대한 고객reaction response을 충분히 참작해야 하는 전략(戰略)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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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믹스 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목차
*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Ⅰ.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1. 제품전략(戰略)
2. 가격전략(戰略)
3. 경로전략(戰略)
4. 촉진전략(戰略)
Ⅱ. 풀 전략(戰略) 과 푸시 전략(戰略)
Ⅲ. 마케팅 전략(戰略) 의 goal(목표)
1. 표적시장의 설정
2. 신고객의 창조
3. 마케팅 믹스의 창출
4. 매출이익의 증대와 유지
Ⅳ. 브랜드 마케팅 전략(戰略)
1. 브랜드의 기본전략(戰略)
2. 상황change(변화)에 대한 브랜드 전략(戰略)
3. 브랜드 채용전략(戰略)
*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1.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marketing mix strategy)이란 맥카시(McCarthy, E. J.)
가 제창한 마케팅 믹스의 4가지 `요소를 뜻하는데, 그것은 Product(제품),
Place(경로), Promotion(촉진), Price(가격)이다.
이상과 같은 4가지 범주로 분류되는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은 서로 의존하는
관계가…(drop)
다. 수많은 잠재고객이 그 제
품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다른 3가지 요소의 방향이 결정되기 때문
에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하는 전략(戰略) 이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 C로 표현된 고객(customers)은 4P에 포위되어 있는
데, 이는 표적시장으로서 고객이 모든 마케팅활동의 역점이 되고 있다아 따
라서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은 (1) 제품전략(戰略) , (2) 경로전략(戰略) , (3) 촉진전략(戰略) , (4)가
격전략(戰略)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아
4P`s(marketing mix의 제요소)
1) 제품전략(戰略)
제품영역(product area)은 표적시장을 위한 바람직한 제품을 개발하는
것과 관련되므로 제품관리자나 상표관리자(brand manager)의 관리대상이
된다된다. 다만, 제품영역은 4P 중 하나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