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향 경영과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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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8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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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을 통해 기업은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특정 고객의 구매 성향을 파악하고 전체 고객 중 가장 생애가치가 높은 고객만을 대상으로 타겟 marketing 을 효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어 수익증대의 效果도 기대할 수 있따 이를 위해서는 marketing 부서나 정보부서, 서비스 센터의 업무가 아니라 전사적으로 실시되어야 한다. 고객지향경영과CRM , 고객지향 경영과 CRM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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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향 경영의 necessity need과 그 방법론을 제시한 리포트입니다.
관계marketing (relationship marketing)은 고객들과 장기적으로 만족스러운 관계를 형성하여 고객들이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지속적인 애호도를 갖도록 함으로서 특정 고객의 생애가치(lifetime Value)를 극대화하려는 marketing 전략(戰略) 이다. 이러한 CRM은 기존 고객들을 유지하는 것이 더 수익력이 높으며, 기존 고객의 재 구매나 교차판매를 통해 얻게 되는 이익흐름의 현재가치인 생애가치(lifetime Value)가 높은 고객들이 회사이익의 대부분을 창출하기 때문에 평생가치가 높은 고객들을 획득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결과를 바탕으로 한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들에 대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만들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유지함으로서 고객관계를 밀착시킬 필요가 있는데 이러한 marketing 활동이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database marketing)이다. 이러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과 관계marketing 의 槪念이 혼합되어 수익성 있는 고객에 대해 철저한 고객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축한 시스템이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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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향 경영과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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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향 경영의 필요성과 그 방법론을 제시한 리포트입니다. 친절한 콜센터 직원의 안내 덕택에 목표(goal)고객이 그 상품을 구매할 의도를 가지고 웹사이트나 객장을 방문하였는데 웹사이트가 부실하거나 객장의 직원들이 새로운 신상품에 대해…(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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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향경영과CRM
1. 고객지향 경영의 개요
2. 고객만족 경영
3. CRM
4. Relationship Marketing
5. 1 : 1 Marketing
6.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7. 다이렉트 marketing
CRM은 관계marketing 이나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과 관련이 깊다.
은행을 예로 들어보자.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marketing 부서에서 30대 전문직 종사자를 위한 금융신상품을 만들고 대대적인 촉진활동을 실시한 덕분에 생애가치가 높은 목표(goal)고객이 상품의 존재를 알고 콜센터에 문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