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property(특성)과 마케팅 책략 > eaea4 | ea.co.kr report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property(특성)과 마케팅 책략 > eaea4

본문 바로가기

eaea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property(특성)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4:12

본문




Download :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ppt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2. 제품수명주기 단계
- 매출액과 이익의 change(변화)과정 :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매출액
이익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신제품도입
새로운 시장개발
새로운 용도개발
회복, 재순환
Sales
(판매)
Profit(이윤)
p. 209
도입기 :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매출의 성장이 느리게 나타남
2) 성장기 : 상당한 수준으로 매출과 이익이 증가, 경쟁자가 들어오면서 급성장
3) 성숙기 : 기존고객의 재 구매, 매출 성장이 둔화되어 일정수준 유지
4) 쇠퇴기 : 새로운 제품의 출현, 매출과 이익이 크게 줄어 듬
제품수명주기 change(변화) 요인
소비자의 욕구와 선호의 change(변화)가 근본적인 요인

* 소비자 관점
① 교육 수준과 소득의 향상

② 개방화와 정보화

③ 기존 제품에 대한 사용경험 증가
→ 다양하고 差別화된 제품에 선호

* 기업의 관점
① 기존 고객의 욕구를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충족 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 개발

② 고객…(생략(省略))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특성과 마케팅 전략 ,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특성과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 신제품 개발과 관리 제품 포트폴리오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특성과 마케팅 전략

Download :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ppt( 56 )




설명
순서

제품수명주기,신제품,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개발과,관리,제품,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단계별,시장특성과,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property(특성)과 마케팅 책략
제품수명주기,%20신제품,%20제품%20포트폴리오%20관리_ppt_01.gif 제품수명주기,%20신제품,%20제품%20포트폴리오%20관리_ppt_02.gif 제품수명주기,%20신제품,%20제품%20포트폴리오%20관리_ppt_03.gif 제품수명주기,%20신제품,%20제품%20포트폴리오%20관리_ppt_04.gif 제품수명주기,%20신제품,%20제품%20포트폴리오%20관리_ppt_05.gif 제품수명주기,%20신제품,%20제품%20포트폴리오%20관리_ppt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포트폴리오관리,신제품 개발과 관리,제품 포트폴리오,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property(특성)과 마케팅 책략



다. 1.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PLC)
2.제품수명주기 change(변화) 요인
3.제품수명주기의 형태
4.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characteristic(특성)과 marketing 전략(strategy)
5.제품수명주기와 전략(strategy)적 이용
6.신제품 개발과 관리
7.제품 포트폴리오

도입기 :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매출의 성장이 느리게 나타남
2) 성장기 : 상당한 수준으로 매출과 이익이 증가, 경쟁자가 들어오면서 급성장
3) 성숙기 : 기존고객의 재 구매, 매출 성장이 둔화되어 일정수준 유지
4) 쇠퇴기 : 새로운 제품의 출현, 매출과 이익이 크게 줄어 듬
제품수명주기 change(변화) 요인
소비자의 욕구와 선호의 change(변화)가 근본적인 요인
* 소비자 관점
① 교육 수준과 소득의 향상
② 개방화와 정보화
③ 기존 제품에 대한 사용경험 증가
→ 다양하고 差別화된 제품에 선호
* 기업의 관점
① 기존 고객의 욕구를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충족 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 개발
② 고객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새로운 제품이나 개선된 제품 제안
∴ 소비자 욕구 change(변화) 유도, 새로운 소비자 욕구 창조
제품수명주기의 형태
*제품수명주기의 다양한 형태*
주기 재주기형 :재주기에 의한 매출의 성장은 쇠퇴기에 접어들기 전에 촉진적 푸쉬를 통해 이루어짐
가리비형 : 새로운 제품 characteristic(특성)의 개발, 새로운 용도의 개발로 연속적 성장(나일론, 아스피린)
반복주기형 : 일정한 기간을 두고 반복 (유행, 패션)
주기-재주기형
가리비형, 부채살형
반복주기형(유행, 패션)





제품수명주기, 신제품,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
목차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PLC)
제품수명주기 change(변화) 요인
제품수명주기의 형태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시장characteristic(특성)과 marketing 전략(strategy)
제품수명주기와 전략(strategy)적 이용
신제품 개발과 관리
제품 포트폴리오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제품수명주기 관리와 포트폴리오

제품은 시장에 도입되어 성장을 하다가 성숙기에 접어 들게 되고 언젠가는 쇠퇴하고 만다. 기업의 생존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새로운 제품 수명주기를 이어 가야 한다.

또한 기업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서 성장성 있는 신규사업(제품)으로서의 진출과 투자 자금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사업(제품)을 확보하여 자금흐름의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Total 40,22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