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의 마케팅 전략(戰略)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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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9 0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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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의 마케팅 전략(戰略) analysis
국제마케팅2
,경영경제,레포트
< 목차 >
서론
Ⅰ. 게임시장의 현재상황
Ⅱ. 비디오 게임시장의 현재상황
본론
Ⅲ. 비디오 게임시장 analysis(분석)
Ⅳ. PS의 analysis(분석)
Ⅴ. X-BOX의 analysis(분석)
Ⅵ. X-BOX 경쟁 열위 요인 analysis(분석)
結論(결론)
Ⅶ. 향후 게임산업의 展望 및 改善(개선) 戰略
=>설문조사 결과
-게임 연상에 따른 국가 인지도의 후광 결과
-TV광고의 problem(문제점) : 소비자들은 광고에서 게임의 종류나 사용법을 접하지 못해 X-BOX가 게임기라는 인식이 약하다. X-BOX가 실제 성능이 PS 시리즈에 비해 열악하지도 않았지만 게임기에 대한 이미지를 확고히 하지 못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지 못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게임 :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그래픽, 디자인, 게임의 종류등을 감안한 게임의 개발이 필요하다.
3. 신규 시장 진입으로 인한 노하우 부족
신규사업진출로 인하여 비디오 게임의 개발에 관한 Knowhow가 경쟁사에 비해 절대적으로 부족하였으며, 게임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이 부족하여 소비자의 요구를 즉각적으로 파악하는 능력이 경쟁사에 비해 떨어졌다. 대작게임으로 인해 콘솔을 정하는 비디오게임 시장의 特性상 소프트웨어의 다양함이 중요하지만 출시 후 소프트웨어 공급사가 한정적이어서 게임의 수가 적다.
4. 홍보戰略의 미비
게임큐브의 저가정책을 사용 할 수 도 없는 X-BOX 는 DVD와 게임을 동시에 즐길수 있다는 홍보戰略을 택한 Playstation2 와 비슷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skip)
X-BOX의 마케팅 전략(戰略) analysis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러한 약점이 될수 있던 처인데다 DVD를 별도 구매해야하는 등 가격경쟁력에서 밀렸다.
-실제 성능과 소비자 인식의 차이 : 적극적 브랜드 강화 戰略으로 소비자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 게임과 같은 컨텐츠 분야는 결국 한번 사용해 본 구매자의 재구매를 통한 확장이 가능한 것인데 X-BOX의 DVD 별도 구매 및 경쟁사에 비해서 상대적 고가격은 기존 구매자를 놓치게 되었다.
1. 브랜드 이미지의 약세
게임강국으로서의 이미지 뿐만 아니라 선점자인 일본의 소니의 PS 시리즈의 막강한 파워를 꺽지 못했다.
2. 가격 경쟁력의 약세
선점 업체들의 저가격 戰略으로 가격 정책에 어려움을 겪었다.
3. X-BOX 경쟁 열위 요인
산업구조 analysis(분석) 과 SWOTanalysis(분석) 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X-BOX의 부진 요인은 크게 네가지로 나눌 수 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