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관리자의 해결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4:50
본문
Download : 국제 마케팅 관리자의 과제.hwp
文化(culture) 적인 편견은 다른 文化(culture) 를 이해하는 데에 큰 장애가 될 수 있다아 남을 알기 위해서는 자신을 먼저 …(투비컨티뉴드 )
다. 여기에는 문화... , 국제 마케팅 관리자의 과제경영경제레포트 ,
文化의 이해
순서
文化(culture) 의 이해
앞서 국제 marketing 은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소비자를 이해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다. 여기에는 文化(culture) 라는 변수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文化(culture) 에 대해 이해해야 한다. 文化(culture) 를 정이하자면 `세상을 보는 눈`이라고 말할 수 있다아 왜냐하면 文化(culture) 라는 것은 주관적인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그 주관이 자기 세상뿐 만 아니라 다른 세상까지 보는 것을 오인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기 때문일것이다 그 좋은 예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위성국가에 시행되었던 어느 여성의 머리 위에 술병이 놓여있는 광고가 방영된 적이 있었다. 아프리카인 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모습은 항아리를 머리에 이고 있는 모습이다. 그 문제가 무엇인지 추측해 보자. 다양한 문제가 제기될 수 있으나, 정답은 술병이 여자 머리 위에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文化...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국제 마케팅 관리자의 해결해야할문제



문화의 이해 앞서 국제 마케팅은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소비자를 이해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다. 따라서 광고에도 이러한 文化(culture) 적인 모습이 연상된 것이다.
Download : 국제 마케팅 관리자의 과제.hwp( 60 )
,경영경제,레포트
앞서 국제 마케팅은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소비자를 이해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다. 그러나 그 광고는 큰 웃음거리가 되었다. 앞서 말한 대로 文化(culture) 는 세상을 보는 눈이기 때문에 아프리카인 들이 세상을 어떻게 보느냐를 아는 것이 이 문제의 추리에 큰 힌트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