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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권과 윤리o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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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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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비교육적 체벌을 하지 않고 인격적 훈육을 한다.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교권과 윤리oe.




교권과 윤리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권의 정이
1) 교사의 권위
(1) 적극적 권리
① 자율성
② 생활보장
③ 근무조건 improvement(개선)
④ 복지·후생제도의 확충
(2) 소극적 권리
① 신분보장
② 쟁송제기권
(3) 통제적 권위
(4) 전문적 권위
2) 권위 구성요인

2. 교원의 권리와 의무

3. 교직의 윤리
1) 금품수수 관련 일체의 비윤리적 관행을 거부하고 정직을 실천한다.
3) 자율과 책임의 권한이 부여되어야 한다.
3) 학교민주화에 힘쓴다. 교육을 구성하는 3대 요소는 학생, 교사, 교육 내용이며, 이 중 교사는 특히 학교 교육에서 point적이고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교사가 바람직한 교육 활동을 수행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논의 될 사항은 교사의 자질과 근무 여건인 바, 특히 근무 여건은 교사로서의 직무 수행 조건과 복무 環境에 관한 사항으로 교육의 질 관리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하겠다. 흔히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어설 수 없다고들 한다.
4) 자기 개발에 소홀하지 않아야 한다.





Ⅰ. 서 론

고도의 지식 산업이 주축이 되는 지식 기반 사회가 될 the twenty-first century를 맞을 채비를 하면서, 교육도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사고의 틀이 전환되고, 未來(미래) 사회에 성공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자기 주도 능력을 지닌 인간을 육성하기 위해서 질 높은 교육을 실현해야 하는 당위성을 갖게 되었다.위 data(資料)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교권과윤리oe
며칠 고민 끝에 작성한 data(資料)이니


,인문사회,레포트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일각에서는 수업이외의 모든 업무를 잡무로 보려는 교원의 태도에 대해 못마땅한 눈초리를 보내는 경우도 있으며, 교원의 입장에서는 학생을 가르치는 특수한 사정을 무시한 획일적 행정업무 처리방식에 불만을 표하기도 한…(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다.
6) 빠른 變化 속에서도 기본을 잃지 않는 길잡이가 되어야 한다. ^^ 교권과윤리oe , 교권과 윤리oe.인문사회레포트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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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교권과 윤리oe.hwp( 22 )


검색해 가시더라도 후회는 안하실 겁니다.

4. 교원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설문조사
1) 교원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인식 정도
2) 교육 법규와 행정 절차 준수 여부

5. 교직안정을 위한 정책 해결해야할문제
1) 우수교사의 확보
2) 교원처우improvement(개선)
3) 수석교사제
4) 학교안전공제회 등 교원안展望(전망) 확충
5) 교원단체의 교섭창구 단일화
6) 교육정책 수립과정에서의 교원참여확대
7) 단위학교 의사결정이 민주화


Ⅲ. 결 론-교권에 관한 제언
1) 구성원의 역량을 결집시키는데 발휘되어야 한다.
2) 의사결정과정은 민주적이어야 한다.
2) 각종 공문, 행정 서류를 정직하게 기록한다. ^^


며칠 고민 끝에 작성한 자료이니검색해 가시더라도 후회는 안하실 겁니다.
4)화해와 중보자의 역할을 다한다.
5) 재정관리는 학생교육에 우선 투자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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