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정원을 읽고나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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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5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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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 꿈 속에서라도 함께 놀고 추억을 쌓은 것으로 그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한 장, 두 장 책을 읽어 나가며 서서히 이 책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 그리고 신희는 건우로부터 스노글로브를 선물로 받았다.
…(To be continued )
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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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정원을 읽고나서 나서
다. 신희는 할머니 집에서 노란 선을 발견하고 그 선을 따라가다가 어떤 정원에 다다른다. ‘트로이메라이’란 독일어로 꿈이라는 뜻이다.
이 책의 주인공 신희는 나와 똑같은 5학년이다. 아빠는 신희가 다섯 살 때 돌아가셨고 엄마가 미국 시애틀에 자리를 잡을 때까지 신희는 할머니 집에 있기로 한다. 어쩌면 이 모든 것들이 트로이메라이라는 곡의 의미처럼 꿈이었을지도 모르겠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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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정원을 읽고쓰기나서
저기 건우야, 올해가 몇 년이야
“1986년이잖아.”
때는 2013년이었다. 하지만 건우는 지금을 1986년으로 알고 있따 신희가 어리둥절해 한 것처럼 나도 처음에는 건우가 왜 2013년을 1986년으로 착각했는지, 과연 이 책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우선, 둘은 과학 동아리에 들어가서 고무 동력기나 글라이더를 만들어 날리는 것을 좋아하였다. 그리고 그 정원에서 자신과 같은 학교인 ‘정진’에 다니는 건우라는 아이를 만나게 된다 신희와 건우는 서로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 함께 글라이더도 만들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읽기도 했다. 건우가 신희에게 준 스노글로브는 원래 할머니께서 건우에게 준 것이었다. 서로 다른 시간 속에서 살고 있는 둘을 이어주는 끈은 과연 무엇일까 그러고 보니 둘 사이에는 많은 공통점이 있었다. ...
환상정원을 읽고쓰기나서
저기 건우야, 올해가 몇 년이야
“1986년이잖아.”
때는 2013년이었다. 그리고 신희는 건우로부터 스노글로브를 선물로 받았다. 마지막에 할머니께서 신희에게 “건우는 내 아들이고 네 아빠란다. 하지만 건우는 지금을 1986년으로 알고 있따 신희가 어리둥절해 한 것처럼 나도 처음에는 건우가 왜 2013년을 1986년으로 착각했는지, 과연 이 책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리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라는 책을 좋아한 것도 공통점이었다.
환상정원은 엇갈린 시공간이 만나는 장소였다. 그 스노글로브에는 ‘트로이메라이’라는 음악이 담겨 있었다. 그리고 그 정원에서 자신과 같은 학교인 ‘정진’에 다니는 건우라는 아이를 만나게 된다 신희와 건우는 서로 둘도 없는 친구가 되어 함께 글라이더도 만들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읽기도 했다. 신희는 할머니 집에서 노란 선을 발견하고 그 선을 따라가다가 어떤 정원에 다다른다. 하지만 한 장, 두 장 책을 읽어 나가며 서서히 이 책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 아빠는 신희가 다섯 살 때 돌아가셨고 엄마가 미국 시애틀에 자리를 잡을 때까지 신희는 할머니 집에 있기로 한다. 어렸을 때 아빠가 돌아가신 신희는 아빠와의 추억이 거의 없었다.”라고 말씀 하시는 부분에서 지금까지 내 머릿속에 엉켜 있던 의문들이 하나씩 풀리는 것 같았다.
이 책의 주인공 신희는 나와 똑같은 5학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