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15:18
본문
Download :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hwp
SPT는 다른 사
람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사회 속에서...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市民성교육
목차
* 평화교육방법
Ⅰ. 평화실천학습
가. 평화실천학습의 틀
나. history(역사) 역할 놀이
다. 즉 다른 사람의 처지에 자기 자신을 놓는 능력이며, 다른 사람이
자기 자신이 가진 것과는 다른 관점을 가질 수도 있다는 것을 인정하
는 능력이다(Johnson, 1975: 241). 따라서 SPT는 평화교육방법의 가
장 중요한 전제라고 할 수 있다
I. 평화실천학습
평화실천학습(Workable Peace) 방법은 고등학교 사회과와 history(역사)
교육과정에서 history(역사) 적?사회적 사건의 맥락에서 분쟁 分析(분석)과 관리를
위한 일반적 개념(槪念)과 기능을 가르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Noddings,
ed. 2005: 44).평화교육 program이다. 평화실천학습의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는 학생들의 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개념(槪念)적 틀, history(역사) …(투비컨티뉴드 )
평화교육방법),평화실천학습,및,평화구축,시민성교육,의약보건,레포트
다.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 ,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의약보건레포트 ,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
레포트/의약보건
Download :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hwp( 54 )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
설명
순서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1.gif)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2.gif)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3.gif)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4.gif)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5.gif)
%20%ED%8F%89%ED%99%94%EC%8B%A4%EC%B2%9C%ED%95%99%EC%8A%B5%20%EB%B0%8F%20%ED%8F%89%ED%99%94%EA%B5%AC%EC%B6%95%20%EC%8B%9C%EB%AF%BC%EC%84%B1%EA%B5%90%EC%9C%A1_hwp_06.gif)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시민성교육
평화교육방법) 평화실천학습 및 평화구축 市民성교육
목차
평화교육방법
Ⅰ. 평화실천학습
가. 평화실천학습의 틀
나. history(역사) 역할 놀이
다. 평화구축
Reference List
평화교육방법
평화는 세계市民성과 연계된 개념(槪念)이다. 따라서 평화
는 세계市民성과 함께 어우러지는 개념(槪念)이 된다
이런 점에서 기본적으로 평화교육방법은 사회적 관점 가지기
(SPT: Social Perspective Taking)전술이 되어야 한다. 평화구축
* Reference List
* 평화교육방법
평화는 세계市民성과 연계된 개념(槪念)이다. 따라서 평화
는 세계市民성과 함께 어우러지는 개념(槪念)이 된다
이런 점에서 기본적으로 평화교육방법은 사회적 관점 가지기
(SPT: Social Perspective Taking)전술이 되어야 한다. 국제사회에서 평화는 다
른 사람 혹은 국가들과 함께 살아가는 선행 조건이 될 수 있으며
(Noddings, ed. 2005: 17),세계市民성은 차이를 인정하고 다른 사람
이나 국가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분쟁을 협상이나 대화, 타협
등 외교적 수단을 통하여 해결하려는 市民적 속성이다. 市民학습
Ⅱ. 평화구축 市民성교육
가. 평화유지
나. 평화중재
다. SPT는 다른 사
람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사회 속에서 공존하며 함께 잘 살아가는
방법의 전제 조건이기 때문일것이다 SPT는 다른 사람의 관점을 가지는
것이므로 특정 상황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나타나며, 그 사람이 상
황에 인지적으로 정서적으로 어떻게 reaction 하는가를 이해하는 능력이
다. 市民학습
Ⅱ. 평화구축 市民성교육
가. 평화유지
나. 평화중재
다. 국제사회에서 평화는 다
른 사람 혹은 국가들과 함께 살아가는 선행 조건이 될 수 있으며
(Noddings, ed. 2005: 17),세계市民성은 차이를 인정하고 다른 사람
이나 국가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분쟁을 협상이나 대화, 타협
등 외교적 수단을 통하여 해결하려는 市民적 속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