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폭력에의한학살제노사이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7:59
본문
Download : 국가폭력에의한학살제노사이드.hwp
물론 진실을 규명하고 가해자를 처벌한들 죽은 사람이 살아나는 것도 아니고, 살아남은 사람들의 한이 풀리는 것은 아닌것이다 . 경제적 보상을 받으면 정신적 위로는 되겠지만 사라진 생명을 되찾을 수는 없는 일이다. 이 경우 죽음과 삶의 의미, 그리고 가해자와 피해자의 정치경제적 지위의 문제는 단순이 개인적인 억울함과 보상의 문제를 떠나서 사회 定義(정의) 문제, 법적 권위의 회복의 문제가 된다 그것은 정치권력의 市民에 대한 책임 혹은 `응답가능한` 공권력 수립 문제이다.국가폭력에의한학살제노사이드 , 국가폭력에의한학살제노사이드인문사회레포트 ,
불과 10여년 전까지 우리의 정부는 그 정통성이 모호했음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합리적 정권창출의 결과 민주주의 정치의 확산으로 인해 당시의 피해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국가폭력에의한학살제노사이드.hwp( 69 )
국가폭력에의한학살제노사이드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과거 군부 정권이 자신들의 치부였던 이러한 국가에 의한 학살을 감추기에만 급급했던 것에서부터 오늘날 민주주의 정권에서는 이러한 과거의 잘못된 부분을 과감히 드러내 진실을 규명함으로써, 국민들에게 철처한 심판을 받음으로써 상처의 잔해를 도려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인다는 점이다.
우리는 지금까지 참아왔던 분노를 다시 한번 참으며, 잠시 억눌러야 한다. 합법적인 과정을 통한 정권의 창출이 아닌 군부에 의해서, 힘에 의해서 그 권력을 유지해 왔었다. 우리에게는 여순사건의 거짓 없는 진실의 진상을 규명하여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여순사건의 올바른 진상규명 없이는 여수·순천의 history가 바로 설 수 없으며 나아가 우리 나라의 …(省略)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국가폭력에의한학살제노사이드
순서
다. 우리는 군부에 의한 비합법적인 정권의 강압에 의해서 여순사건 이외에도 제주 4·3사건, 노근리 학살 사건 등의 국가 권력에 의해서 암묵적으로, 그리고 반공 이데올로기를 이용함으로써 피해자들은 침묵할 수 밖에 없었다.






국가폭력에의한학살제노사이드
국가폭력에의한학살제노사이드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특정 개인이 원한관계로 사람의 생명을 박탈당하지 않고 정치적인 이유로 희생자가 되었을 때, 그 생명의 문제는 가족 등 사적인 차원을 떠난다. 그리고 우리는 학살의 진상규명을 철저히 파악함으로써 이러한 잘못된 history를 다시 되풀이 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