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marketing 事例] 인터넷(Internet) marketing 事例(외국유명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17:09
본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인터넷 마케팅사례(외국유명기업).doc
그러나 온라인(online)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은 가게에 가지 않고도 선물을 사서 보낼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이러한 추가비용에 그다지 신경쓰지 않을 것이라고 P&G는 보고 있다 P&G는 고객들이 이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하기 위해 표적고객층인 18∼49세 사이의 남녀를 겨냥한 휴고광고를 여러 사이트에서 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에 소비자들이 휴고 보스를 온라인(online)으로 살 수 있는 사이트의 주소(www.hugo.com)가 포함됨은 두말할 것도 없다.
순서
[기업marketing 事例] 인터넷(Internet) marketing 事例(외국유명기업)
![[기업마케팅사례]%20인터넷%20마케팅사례(외국유명기업)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D%B8%ED%84%B0%EB%84%B7%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99%B8%EA%B5%AD%EC%9C%A0%EB%AA%85%EA%B8%B0%EC%97%85)_doc_01.gif)
![[기업마케팅사례]%20인터넷%20마케팅사례(외국유명기업)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D%B8%ED%84%B0%EB%84%B7%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99%B8%EA%B5%AD%EC%9C%A0%EB%AA%85%EA%B8%B0%EC%97%85)_doc_02.gif)
![[기업마케팅사례]%20인터넷%20마케팅사례(외국유명기업)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D%B8%ED%84%B0%EB%84%B7%2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EC%99%B8%EA%B5%AD%EC%9C%A0%EB%AA%85%EA%B8%B0%EC%97%85)_doc_03.gif)
3. Internet마케팅
사례(instance)19) 사이버공간을 통해 향수를 파는 프록터 앤드 갬블
마케팅의 사관학교로도 불릴만큼 뛰어난 마케팅능력으로 유명한 미국의 대표적인 소비재회사 프록터 앤드 갬블(Procter & Gamble, P&G)은 앞서가는 마케팅회사답게 온라인(online) 광고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자사의 제품을 취급하는 기존 소매상들과의 관계를 생각해서 사이버공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물건을 파는 것에 마주향하여 는 소극적이었다. 휴고 보스는 원래 마르쪼토(Marzotto)라는 이탈리아 패션회사가 갖고 있는 의류제품의 상표인데, P&G가 그 상표이름을 라이센싱하여 자사의 향수제품에 그것을 쓰고 있는 것이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웬만해서…(skip)
설명
[기업마케팅사례] 인터넷 마케팅사례(외국유명기업) , [기업마케팅사례] 인터넷 마케팅사례(외국유명기업)경영경제레포트 , 기업마케팅사례 인터넷 마케팅사례 외국유명기업
기업마케팅사례,인터넷,마케팅사례,외국유명기업,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인터넷 마케팅사례(외국유명기업).doc( 92 )
레포트/경영경제
[기업marketing 事例] 인터넷(Internet) marketing 事例(외국유명기업)
다. 하지만 1998년 11월 P&G는 휴고 보스(Hugo Boss)라는 고급향수류를 팔기 위한 웹사이트를 조용히 개설한다. P&G는 비누나 기저귀같은 주요 기존제품들은 Internet을 통해 직접판매하지 않겠다고 공언하고 있으며, 휴고 보스 사이트는 예외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즉 휴고 보스의 전통적인 유통경로는 고급백화점인데, P&G는 크리스마스 기간이라는 선물철이 다가옴에 따라 소비자들이 대안으로 쓸 수 있는 판매경로를 하나 더 제공하는 것뿐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 휴고 보스 사이트에서 휴고 향수나 화장수를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우편을 통해 그것들을 글귀와 함께 선물로 보낼 수도 있다 가격은 백화점에서 살 때와 똑같지만 약간의 우송료와 처리비용이 덧붙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