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23:52
본문
Download : 패밀리 레스토랑.hwp
1) 외부 환경 分析
(1) 시장分析
① 시장상황
→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성숙기단계에 있으며, 외식 산업은 이미 한국에서도 소비 생활 및 식생활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따 이러한 외식시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 으로 한 사회적·文化(culture) 적인 모습의 서구화에서 기인한 것이다.국제마케팅최종레포트 , 패밀리 레스토랑경영경제레포트 ,
패밀리 레스토랑
설명
다.
㉠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適應(적응))가 외식시장이 성장하는 데 있어서 사회적인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패밀리 레스토랑.hwp( 16 )
,경영경제,레포트






국제marketing 최종보고서
Ⅰ. 서론: 1. 패밀리 레스토랑의 definition ~ P2
2.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의 실태~ P3
Ⅱ. 본론: <마르쉐>- 1. 마르쉐의 연혁~ P4
2. 마르쉐 마케팅 strategy 및 요인~ P5
3. 경쟁사 分析~ P7
4. 앞으로의 방향~ P10
- 1. T.G.I.F의 연혁~ P13
2. T.G.I.F의 마케팅 strategy 및 요인~ P13
3. 경쟁사 分析~ P20
4. 앞으로의 방향~ P21
<베니건스>- 1. 베니건스의 연혁~ P22
2. 베니건스 마케팅 strategy 및 요인~ P23
3. 경쟁사 分析~ P26
4. 앞으로의 방향~ P32
<아웃백>- 1. 아웃백의 연혁~ P33
2. 아웃백의 마케팅strategy 및 요인~ P34
3. 경쟁사分析~ P38
4. 앞으로의 방향~ P41
<참고사항>- 1. 주5일 근무제가 외식산업에 미치는 effect~ P42
2. 외식업계의 상황대처능력에 대한 비교·分析~ P42
3. 패밀리레스토랑 업계~ P43
4. 改善(개선) 점 및 발전가능성~ P45
Ⅲ. 結論(결론)~ P45
2. T.G.I.F.의 마케팅 성공strategy 및 요인
본사 입장에서 한국을 상대로 한 마케팅을 중심으로 기술하고자 한다. 고객들은 값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 며, 식도락을 추구하고 식사의 엔터테인먼트화를 이루는 등 새로운 식文化(culture) 가 어느 정도 정착되었다고도 할 수 있따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경영strategy과 다양한 고객만족 호로그램을 구사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2000년대에 들어 괄…(생략(省略))
패밀리 레스토랑인 마르쉐, 베니건스 등을 예로 들어 조사 分析(분석)하고 있다아
순서
패밀리 레스토랑인 마르쉐, 베니건스 등을 예로 들어 조사 분석하고 있다.
㉡ 文化(culture) 적 요인
→ 文化(culture) 적인 의식의 향상, 식생활의 서구화와 이에 근거한 서구 음식 文化(culture) 도입, 자가만족적인 의식구조 등의 文化(culture) 적인 요인들도 외식시장이 성장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하였다.
㉣ 기술적 요인
→ 포장기술의 발달과 해외 유명브랜드와의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이 기술적인 측면에 서 보조자 역할을 수행하였다.
㉤ 정리(整理)
→ 이러한 식文化(culture) 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文化(culture) 로 창출되었다.
㉢ 경제적요인
→ 경제성장과 수입자유화 및 글로벌화로 인한 대내 외 경쟁력 강화도 외식산업의 성장에 일조하였다.